"사모님의 경우, 약혼식 행사까지 시간이 많지 않고 또 중요한 행사이니 효과가 빠르고 부작용 우려가 적어야 하지요. 더욱이 약혼식 전에 하실 일도 많으실 터이니  무엇을 하든 밖에 나가서 일보시는 데 큰 지장도 없어야지요. 어려운 조건은 다 있으시네요. 하하."

사모님도 이해가 되시는 듯 좀 머쓱하신 것 같다.

"그렇네요. 효과도 빨라야 하고, 회복도 빨라야 하고, 활동도 바로 할 수 있어야 하고 .... "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방법들이 없지 않습니다. 저는 이렇게 권하고 싶습니다."

"걱정하시는 문제들이 대부분 적당한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적당한 원칙을 세우고 우선 순위를 결정해서 하여야 합니다.  약혼식이 두어달 남아 있으니 꾸준히 얼굴에 바르는 치료로 피부톤과 색을 향상시킬 수 있구요. 시간이 좀 부족하거나 꾸준히 관리하기가 쉽지 않으면 기미처럼 피부에서 튀어나오지 않은 색소는 시간도 필요하고 병원 시술 없이도 화장 등으로 가릴 수 있으니 우선 순위를 미루어 두셔도 됩니다. 반대로 좀 더 적극적으로 한다면 레이저나 화학 박피도 할 수 있습니다만 회복이 좀 늦어질 수 있으므로 특히 처음 해보시는 것이면 좀 더 조심스럽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좀 더 안전한 방법으로는, 전자기파 치료도 좋습니다. 일상생활에도 거의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좀 튀어 나온 부분들은 먼저 없애기로 하지요, 몇가지 방법이 있고 복잡하지 않으니 노력대비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가려지지 않는 이마 주름이나 팔자 주름 등 보톡스나 필러로 해결되는 것을 먼저 시작하도록 하지요. 한번 더 수정을 하더라도 과도하게 보정하지 않은 방향으로 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모님은 처진 볼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신다. 이 부분이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많이 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경쓰는 부분인데 흔히 말하는 V라인 시술이 이 부분과 관련이 있다.

"처진 볼을 손 보기에는 너무 늦었을까요? 초음파로 하는 것이 있다고 하던데요?"

"네, 초음파로 하는 것이 있지만 그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외부에서 뭘 넣어 주거나 보정해주는 것이 아니고 피부가 자체적으로 재생하도록 하는 것이라서 피부조직 만들어지는 시간이 거리는 거죠. 2달 안에 눈에 보이는 효과가 있을지는 알 수 없어요. 시간 여유가 있으신 분들이 고려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모님의 경우는 재생 방법보다는 실로 처진 부분을 당겨 주는 방법이 좋겠습니다. 2-4개 정도의 긴 실을 피하 지방 쪽에 넣어서 하는 방법입니다. 기계적으로  당겨주는 것이기 때문에 결과는 바로 볼 수 있고 얼굴 피부에는 바늘 자국만 몇 개 생기는 것이어서 바로 활동하는데 지장 없습니다. 바늘 자국은 주사 맞은 자국과 같은 것이니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또 부분 마취를 해서 하니 통증도 없으면서 환자와 의사가 서로 이야기 하면서 원하시면 보정 정도를 보시면서 시술을 진행할 수도 있어요."

사모님의 얼굴이 이제서야 좀 밝아 보인다.

"그런데 사모님, 사모님 같은 경우에 이런 부분 저런 부분을 생각하면서 미처 생각하지 않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목하고 손 입니다."

성형환자들에게 치료해야할 만한 부분들을 먼저 지적해주는 것은 조심스러운 일이다. 필요 이상으로 자신감만 위축시킬 수도 있고 또 어떤 면에서 주관적인 부분일 수도 있기 때문에 환자가 꼭 알고 있어야 하거나 환자가 나를 충분히 신뢰해야 해줄 수 있는 부분이다.

목과 손은 이 사모님도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을 보면서 느꼈던 부분이라고 동의한다.

"얼굴과 목의 나이 차이가 많이 나면 그 얼굴은 손을 보았다는 증거도 되고 또 보기도 좋지 않습니다. 

손도 마찬가지입니다. 인대와 뼈자국이 선명해서 말라보이거나 혈관이 튀어나오게 되면 고아 보이지 않습니다. 또 손은 본인도 자주 만져 보게 되는 부분이라서 스스로 느끼는 부분도 있습니다."

"목은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만 그래도 끈처럼 접히는 부분은 단기간에 어느 정도 쉽게 보정할 수 있습니다. 계곡처럼 패인 손의 인대 자국이나 혈관 자국은 필러 종류를 이용하여 단기간에 쉽게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약혼식을 위해 젊고 고급스러워 보이려면 목과 손도 손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Dr. 이하정( 미용전문)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