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로비 카운슬]

음력설 기념행사(Chinese New Year Celebrations)

  • 일시: 2월 4일(토) 10:00 am-5:00 pm
  • 장소: 채스우드몰과 콩코스
  • 비용: 무료

닭의 해를 맞아 윌로비 카운슬에서 제공하는 음력설 행사가 채스우드몰과 콩코스 앞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2월 4일 토요일 열리는 이 행사는 전통적으로 인기있는 행사인 라이온댄스(사자춤)를 비롯해 드래곤댄스, 중국 쿵푸, 마술쇼, 아크로바틱, 민속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식 개막행사는 채스우드몰에서 오전 11시 개최된다.

 채스우드몰엔ㄴ 거대한 부의 신이 전시될 예정이며 다양한 중국 음식과 상품들이 30여개 종류 이상 판매되며 선물용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 또 콩코스에는 9개의 다른 스톨이 설치돼 관람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켜줄 예정이다.
이 행사는 NSW주 중국문화센터(Chinese Cultural Centre)가 주최하고 윌로비 카운슬이 후원한다.

문의: 중국문화센터  9411 3799/ 이메일 chineseculturalcentre@yahoo.com.au


[오번 카운슬]

루나 서커스(Lunar Circus)

리드컴에서 에너지 넘치는 서커스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 일시: 2017년 2월 3일(금) 6pm - 9pm
  • 장소: 리드컴 리멤버런스 파크(Remeberance Park), Joseph Street and James Street, Lidcombe

서커스, 마술, K 팝, 전통공연까지 음력설을 축하하는 컴벌랜드 카운슬(리드컴)의 행사에 참여해 음력설 분위기를 느껴보자. 유명한 서커스의 라이온 댄서를 따라 조세프 스트리트에서 리멤버런스 파크까지 이동하며 공원에 준비된 좌석에 앉아 닭의 해의 출발을 기념하고자 마련된 다양한 공연 및 세계 수준의 서커스를 감상할 수 있다.

가족 단위 참석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과 게임 및 놀이기구도 마련될 예정이며 코리안 BBQ, 필리핀 BBQ, 스팀 번, 얌차 덤플링(중국식 만두) 등 시드니 최고의 아시안 음식들도 맛볼 수 있는 스톨이 준비될 예정이다. 우천 시 행사가 취소될 수 있다.

문의: 리드컴 카운슬 9840 9840
오시는 길: 리드컴 리멤버런스 파크는 리드컴 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가 다소 어려울 수 있으므로 리드컴 역에 주차하거나 기차역 주변에 주차 가능.

[파라마타 카운슬]

파라마타 루나 뉴이어(LUNAR NEW YEAR IN PARRAMATTA)

파라마타의 센티너리 스퀘어(Centenary Square)가 음력설 행사를 위해 화려한 빛으로 가득찬 공연과 맛의 장소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이 축제에는 아시아에서 영감을 얻은 라이브 요리시연과 함께 관람객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줄 다양한 음식 스톨이 제공되며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공연이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모든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양방향 체험활동으로 등불 및 부채 만들기, 우산 장식하기, 종이접기(오리가미), 서예 등 즐길거리도 풍부하다.
음력설 행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라이온 댄스와 불꽃놀이도 놓치지 말고 감상해 보자. 

파타마타 지역의 기타 음력설 축제

노스 록스 쇼핑센터(North Rocks Shopping Centre)
1월 28일 토요일 11am-2pm 
중국식 서예, 매듭 만들기, 랜턴 만들기, 조각만들기, 드래곤 댄스 등

웬트워쓰 포인드의 더 프로메나데(The Promenade, Wentworth Point)
2월 4일 일요일 6pm
음식 스톨, 조각 예술, 다양한 문화 행사 및 워크숍
문의: wentworthpointcommunity.org

소규모 창업 방법(HOW TO START A SMALL BUSINESS PROGRAM)

그레이터 웨스턴 시드니(Greater Western Sydney) TAFE과 파라마타 카운슬이 제휴해 제공하는 10주짜리 무료 창업교육 프로그램. 평소 창업에 관심있던 분들에게는 실용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소규모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TAFE을 통해 인증받은 강사들로 구성되며 관련 업계 실무 경험자들로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

  • 일시: 1월 31일(화)부터 4월 4일(화)까지6pm - 8pm 10주간
  • 장소: TAFE 파라마타 캠퍼스(Parramatta Campus) Shop 1B, 69 Phillip Street, Parramatta
  • 비용: 무료(예약 필수)
  • 예약: www.eventbrite.com.au


[스트라스필드 카운슬]

야외 영화상영(Movie in the park)

야외영화상영 행사는 무료 이벤트다. 야외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재미를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담요나 간이 의자를 준비하고 허기진 배를 달랠 수 있는 간식을 준비해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준비를 해오는 것. 편히 누울 수 있는 빈백과 팝콘, 음료 등은 현장에서 구매 가능.

우천 시 행사가 취소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공지는 스트라스필드 페이스북(www.facebook.com/strathfieldevents)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다른 문의사항은 스트라스필드 카운슬 0437 669 207로 문의 바람.

  • 장소: 스트라스필드 파크(Strathfield Park), 홈부쉬 로드와 팔머스 로드 사이

투머로우랜드(Tomorrowland)

일시: 2017년 2월 4일 토요일 7:30pm
영화등급: PG
소요시간: 2시간 10분 

공동 운명에 묶여 과학적 호기심 가득한 십대소년과 전직 천재소년 발명가가 시간과 공간 어딘가 기억 속에 존재하는 장소의 비밀을 발굴하는 임무를 맡는다는 줄거리.


주토피아(Zootopia) [PG]

일시: 2017년 2월 18일 토요일 7:30pm
영화등급: PG
소요시간: 1시간 48분

동물이 사람처럼 살아가는 도시에서 루키 토끼 경찰과 냉소적인 사기꾼 여우가 음모를 밝혀내기 위해 함께 일해야하면서 벌어지는 줄거리.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