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한국문화원(원장 안신영)이 시드니 지역 카운슬에서 ‘한국 전래동화 스토리텔링(Korean Mama's Storytelling)’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문화원과 시드니 지역 4개 카운슬 도서관에서 미취학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국문화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려는 취지로 진행된다.

지난해 3월 실시한 ‘스토리텔링 강사 양성교육’을 수료한 6명의 강사들은 지난 1년여 동안 다양한 현장경험을 한 뒤 올 5월부터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본격 시작했다.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은 한국문화원과 랜드윅카운슬, 블랙타운카운슬, 컴벌랜드카운슬, 혼스비카운슬 등의 도서관에서 진행된다.

한국문화원은 “카운슬과 긴밀한 협력하에 ‘한국 전래동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다수의 공공도서관에서 진행해 한국문화에 대한 호주 어린이들의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혜영 스토리텔링 강사는 ”호주 아이들에게 한국 전래동화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한국 문화가 호주 문화에 조화롭게 스며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일정이나 기타 사항은 전화(02 8267 3488)나 이메일(school@koreanculture.org.au)로 한국문화원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