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B 고객정보를 얻어내기 위한 가짜 웹사이트

NAB 온라인 뱅킹 고객을 상대로 한 이메일 사기가 발생해 주의가 요망되고 있다.

특징은 먼저 사기꾼들이 "은행 계좌가 사용 중지됐다"고 알리는 이메일을 보낸다. 그 후 "계정을 다시 활성화하려면 진짜와 흡사한 가짜 웹사이트의 링크를 클릭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유도했다. 

가짜 NAB 은행 웹사이트는 수신자의 계정 ID와 비밀 번호를 수집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NAB 대변인은 “은행이 신용사기를 감지한 후 가짜 웹사이트를 삭제해달라는 통지서를 보냈다. 25일 저녁 늦게 가짜 웹싸이트가 제거됐다”고 밝혔다.

NAB는 "우리 은행은 고객에게 이메일이나 텍스트를 보내 개인정보나 은행 정보를 확인하고, 업데이트 해달라는 요청을 결코 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피싱 사기꾼이 보낸 메일은 “알림” (Notification)이라는 메시지가 뜨고 주소는 discharge.authority@nab.com.au”라고 되어 있다.

크레이그 멕도널드 NAB 도메인 관리 보안회사 메일가드(MailGuard) CEO는 “25일 오후 피싱 사기꾼들이 보낸 수천 통의 전자 메일 배포를 차단했다”고 밝혔다.

현재 많은 NAB 고객들이 트위터에서 이 피싱 메일의 사기관련 여부를 문의하고 있다.

NAB는 자사 은행 웹사이트에 사기관련 사이트 및 메일목록을 열거하고 있다. 또한 의심 메일을 받은 고객은  은행의 

spoof@nab.com.au로 알린 다음 삭제하도록 권고했다.

피해자는 해당 지역의 NAB 지점 및 13 22 65 번으로 연락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