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교육
혁신적 수학교육의 주역 ‘에디 우’전국 순회 ‘수학교사연수’ 실시
홍수정 기자 | 승인 2018.03.08 17:55

NSW 주정부 독창적 교수법 극찬 

유튜브에서 수학 강의 동영상 채널을 운영하며 1천만 뷰 이상을 기록한 스타강사 에디 우(Eddie Woo)가 이제 교원 직무연수 프로그램에 뛰어든다.

NSW 주정부는 독창적인 교수법을 발휘해 학생들의 집중력을 마법처럼 끌어들이는 그에게 ‘수학교육의 혁신리더’라는 공식명칭을 부여했다. 그리고 다른 수학교사들이 그의 교수법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전국 교사연수를 진행하기로 했다.

롭 스톡스 교육부 장관은 “여러 우수 교사들의 통찰력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며 “교사들이 직무연수의 결과물을 학교현장에 적용해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더욱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글레디스 베레지클리언 총리는 “우선 시범적으로 진행되는 전문 수학교수법개발워크숍이 성공할 경우 이를 다른 교과목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드니 북서부 체리브룩 고교(Cherrybrook Technology High School)에 재직 중인 우 교사는 2018년 ‘호주의 지역 영웅’(Australia’s Local Hero)으로 선정된 것 외에도, 세계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영국의 비영리 단체 바키재단의 ‘글로벌 교사상’(Varkey Foundation’s Global Teacher Prize)을 수상했다.

그는 “우리 교사들에겐 사회의 젊은 계층과 소통하며 개개인이 가진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와줄 놀라운 특권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교사연수를 통해 자신의 노하우를 다른 교사들에게 전파하는 임무 외에도 다양한 지역과 환경, 조건 속에서 수업하는 여러 교사와의 교류를 통해 자신의 교수 전문성을 더욱 신장시킬 수 있기를 기대했다.

홍수정 기자  hong@hanhodaily.com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Suite 2, L1, 570 Blaxland Rd. Eastwood NSW 2122 Australia  |  Tel : 1300-1300-88 / 02-8876-1870  |   Fax : 02-8876-1877
Copyright © 2018 HANHO KOREAN DAILY. All rights reserved. mailto : info@hanho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경환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