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W 산업부의 지원을 받는 다문화 비즈니스 코넥트(CMRC)가 주관한 ‘2018 다문화 비즈니스연결 컨퍼런스 및 전시회(Multicultural Business Connect Conference & Expo 2018)’가 16일(수) 파라마타의 파크로얄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려 다양한 세미나, 전시회, 전통문화 공연,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다. 

이 행사에 참가한 다문화 커뮤니티 배경의 사업자들은 사업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

환영사에서 줄리 오웬 연방의원(파라마타 지역구)은 “전세계에서 대표적이며 성공적인 다민족국가인 호주에서 서로 다른 민족이 가진 장점을 공유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이민자 사업가들은 고용 창출은 물론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사업을 통해 호주를 더욱 경쟁력 있는 국가로 성장하는데 매우 중요한 원동력(engine) 역할을 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행사에는 멜리사 몬테이로(Melissa Monteiro) CMRC CEO, 파라마타 시의원들, NSW 산업부 지원의 다문화산업자문관인 강재원 박사, 한국 중국 베트남 인도계 등 100여명의 사업자들이 참석했다. 한인 커뮤니티에서는 줄리앤 리 콜링맨 회장, 임혜숙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시드니지회장 등 다수의 한인 경제인들이 참석했다. 

이민자 사업가들의 성공 사례 발표 및 전략 토의, 중국과 베트남 커뮤니티의 전통 문화 공연이 열렸고 오후에는 2018 다문화 비지니스 코넥트상 시상식이 열린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