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지휘한 포르투갈이 스페인과 무승부를 거뒀다.

포르투갈은 16일 오전 4시 러시아 소치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B조 1차전 스페인과 경기에서 3-3으로 비겼다.

B조의 두 강팀은 승점 1점씩을 나눠 가졌다. 모로코를 이긴 이란이 승점 3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미리 보는 결승전이라고 할 만큼 빅 매치였고 세간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기대는 과정과 결과로 이어졌다. 이날 양 팀의 전술은 확실했다. 압박, 점유율, 역습을 통해 경기를 운영했다.

포르투갈은 역습을 통한 득점에 주력했다. 중심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있었다. 빠른 스피드와 돌파 능력을 통해 팀 공격을 주도했다.

스페인은 패스 플레이를 통한 점유율로 승부를 봤다. 간결한 패스로 빠른 공격 전개에 나섰다.

시작부터 심상치 않았다. 경기 시작 4분 만에 호날두가 화려한 드리블로 나초에게 파울을 얻어냈고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그리고 키커로 나선 호날두가 골을 터트린 뒤 전매특허인 ‘호우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스페인도 만만치 않았다. 그들에겐 ‘괴물 공격수’ 디에고 코스타가 있었다. 전반 24분 코스타는 후방에서 길게 넘어온 공을 수비수와 경합 끝에 따냈고 강력한 슈팅으로 동점골을 터트렸다.

그러자 다시 호날두가 날아 올랐다. 곤살로 게데스가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내준 공을 그대로 잡아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고 공은 다비드 데 헤아 골키퍼의 손에 맞고 굴절돼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세계 최고 골키퍼 데 헤아 답지 않은 실수가 또 다시 균형을 깨트렸다.

하지만 스페인은 코스타가 또 동점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10분 세르히오 부스케츠가 헤딩으로 따낸 공을 쇄도하며 밀어 넣었다. 그리고 3분 뒤에는 호날두에게 페널티킥을 내줬던 나초가 공격 가담 과정에서 발리슛으로 역전골에 성공했다.

나초의 발 끝을 떠난 슈팅은 포르투갈 골키퍼를 지나 골대를 강타한 뒤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그러나 포르투갈엔 호날두가 있었다. 호날두는 후반 43분, 페널티 박스 근처에서 얻은 프리킥을 오른발로 처리해 극적인 동점골을 터뜨렸다. 호날두의 개인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순간이었다.

한편 호날두는 2004년유럽선수권 이후 메이저대회 8개 대회 연속 골이라는 세계 신기록을 작성했다.

이승훈 기자 leepd@hanhodaily.com

사진설명 : 호날두의 3번째 골 장면(R.TV 캡쳐)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