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사회
‘태국 동굴 구조’에 애들레이드 의사 핵심 역할영국구조팀 요청으로 합류, “타인 이익 위해 자신의 안락함 희생할 사람”
전소현 기자 | 승인 2018.07.10 14:20
마취과 의사 리차드 해리스는 태국 동굴에 갇힌 축구선수 팀 구조에 핵심역할을 하고 있다.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태국 치앙 라이(Chiang Rai) 동굴팀 구조’를 위한 필사적인 노력에 호주의 한 의사가 핵심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들레이드 출신의  마취가 의사인 리차드 해리스는 극한 상황의 어렵고 위험한 구조작업을 돕기 위해 초빙된 국제 다이빙 전문가 중 한 명으로 구조에 참여한 영국팀이 해리스 박사에게 도움을 요청하면서 합류했다.

국제 동굴 구조팀을  주관하고 있는 데이비드 스트라이크는 페어팩스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해리스 박사를 10 년 이상 알고 지냈는데 그는 위험한 상황에서의 구조 임무를 맡기 위한 적임자다. 해리스는30년 이상 잠수를 해왔고 호주와 해외의 동굴을 탐험하고 사진 촬영을 해왔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는 호주, 중국, 크리스마스 아일랜드 및 뉴질랜드의 동굴 다이빙 탐사와  다이빙 안전 및 사고 조사에 적극 참여해 왔다”고 설명했다.

스트라이크는 또 “해리스는 동굴 탐험과는 별개로 마취 전문의이면서도 타인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안락함, 안전 및 복지를 희생할 준비가 되어있다. 이런 사람들이 우리 사회의 진정한 영웅들”이라고 말했다. 

피터 울프 호주 동굴 다이버협회대표는 “해리스 박사와 또 다른 호주인 및 6명의 호주 연방 경찰소속 잠수부가 아이들을 구조하기 위해 동굴 속으로 들어갔다. 우리는 갇혀있는 축구팀의 전원 무사귀환을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금까지8명이 무사 구조되어 10일(화) 현재 동굴에는 5명이 남아있다. 

전소현 기자  rainjsh@hanhodaily.com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소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Suite 2, L1, 570 Blaxland Rd. Eastwood NSW 2122 Australia  |  Tel : 1300-1300-88 / 02-8876-1870  |   Fax : 02-8876-1877
Copyright © 2018 HANHO KOREAN DAILY. All rights reserved. mailto : info@hanho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경환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