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HSC’가 18일(목)부터 일제히 시작된다.

870개 고교의 약 7만 8천명이 응시하는 HSC의 필기시험은 11월9일(금)까지 학교 시험장에서 주로 치뤄진다.

NSW 교육표준국(NSW Education Standards Authority. 이하 NESA)은 필기시험 외에도 언어별 구술시험, 공연 시험 등의 시간과 장소를 온라인 studentsonline.nesa.nsw.edu.au을 통해 공지했다. 

시험 시간에 부정행위자나 NESA 규칙을 따르지 않는 학생은 현장에서 응시가  중단되고 해당 과목의 점수가 삭감되거나 취소된다. 최악의 경우는 HSC 응시 자격이 박탈될 수 있다.

시험장 반입 금지품은 핸드폰, 스마트 시계 또는 태블릿 등 전자제품(단, 과목에 따라 허용된 계산기는 제외)과 프리트물이나 종이 그리고 수정액(Correction fluid) 등이다. 손이나 팔에 기록한 메모도 모두 지워야 한다.

만약 시험 당일 아프거나 질병 또는 불의의 사고로 한 과목 또는 그 이상의 시험을 치룰 수 없는 경우 가능한 한 빨리 학교에 알려야 한다. 

HSC결과는 학생들에게 12월 13일(목) 온라인, 전화 메시지, 이메일 통해 통보될 예정이다.

12월 17일(월)에는  온라인으로 HSC증명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2019년 1월 21일 증명서가 우편으로 발송된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