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을 포함, 라이드 지역 커뮤니티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노던 센터가 4-10세 자녀를 둔 부모 대상의  '톡톡톡 감정코칭(Tuning in to Kids) 부모교육'을 2월 13일–3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6주에 걸쳐 진행한다.

일단 울면서 짜증부터 내는 아이, 떼쓰는 아이… 자녀를 키우면서 흔히 겪는 일이지만 대부분의 부모들이 어떻게 대응해야할 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감정코칭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노던센터의 에이미 주 강사는 “우리 아이들 감정 표현이 서툴기 때문이다. 많은 부모들이 아이 마음을 읽어주기 보다는 나쁜 행동에 대한 지적 그리고 그 행동을 고치려고 하는 행동 코칭만을 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주 강사는 “감정코칭은 자녀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데서 부터 시작한다. 아이가 울거나 화를 낼 때는 이유가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 스스로가 어떤 유형의 부모인지 깨닫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감정 코칭을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함께 배운다”고 소개했다. 

작년 부모코칭 프로그램에 참석한 부모들은 노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제 실천하는 일만 남은 것 같다”, “4세 아이를 둔 엄마로서 아이와 갈등이 많았는데 아이의 마음을 이해해 주려고 노력하니 다툼이 현저히 줄었다” 등 다양한 후기를 올렸다. 차일드 케어 제공(무료, 예약 필수).

  • 장소: 노던센터(3-5 Anthony Rd. West Ryde)
  • 대상: Ryde, Hunters Hill and Ku-ring-gai 지역 거주자
  • 온라인 예약: http://thenortherncentre.org.au/부모-교육-프로그램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