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풍물패’ 길놀이로 상가 퍼레이드.. 약 100명 참석 

제롬 락살 노동당 후보가 인사말을 하며 지지를 당부했다

3.23 NSW 선거에서 백중 지역구 중 하나인 라이드(Ryde)의 제롬 락살 노동당 후보가 9일(토) 이스트우드 플라자에서 한인 커뮤니티 중심의 지지자 런칭 행사를 가졌다. 

한국계인 닥터 피터 김 시의원이 주관한 락살 라이드 시장 지지자 켐페인에는 다수의 한인 커뮤니티 단체장들과 주민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류병수 시드니한인회장, 형주백 민주평통 호주협의회장, 변종윤 이스트우드한인상공인연합회장과 다수의 회원들이 참석해 세 번째 도전에서 당선을 기원했다. 샘 크로스비 연방 리드(Reid) 지역구 노동당 후보도 참석해 락살 후보를 지지했다. 

피터 김 시의원이 연호를 하며 켐페인을 주도했다

한인 풍물패가 흥겨운 연주를 하며 길놀이로 퍼레이드를 이끌면서 이스트우드 상권을 한 바퀴돌며 유세를 했다. 퍼레이드 후 플라자 앞에서 락살 시장이 노동당의 집권 필요성을 강조하며 지지를 당부했고 피터 김 시의원이  “락살!”을 외치자 참석자들이 “대한민국!”을 연호하는 모습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길놀이로 퍼레이드를 선도한 한인 풍물패

주말을 맞아 이스트우드 플라자 앞에서 켐페인을 하던 빅토 도미넬로 후보의 일부 자유당 운동원들(10여명)이 도미넬로 의원 포스터를 들고 노동당 유세 켐페인에 합류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다행이 두 그룹간 육체적 충돌이나 야유는 없었는데 퍼레이드 후 자유당 운동원이 한 노동당 지지자를 밀어 넘어졌다는 불만이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노동당의 유세와 퍼레이드에 자유당 운동원들이 방해를 목적으로 합세한 장면을 본 한 동포 참석자는 “자유당 운동원들은 창피한 줄을 알아야 한다. 호주에서 이게 무슨 행동인가?”라고 질타하며 강한 실망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