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 드라이어. 종이 파쇄기.내부용 쓰레기통 등 포함 
사업 운영자가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관련 장비를 구입할 경우, 금액이 2천- 10만 달러 미만이면 주정부에서 심사 후 구입비의 최대 50%까지 보조해주는 새로운 정책(Bin Trim Project)이 시행될 예정이다.

지점이 있는 사업체라면 각 지점을 위해 여러 개의 물품을 구입하는 경우, 한 개의 비즈니스로 간주해 총 금액의 최대 50%까지 보조금을 지급한다. 각각 신청하는 지점에서 금액이 부족한 경우, 합쳐서 2천 달러가 넘으면 신청할 수 있다.  

예를들어 식당에서 핸드 드라이어, 종이 파쇄기, 내부용 쓰레기통 구입에 2천 달러를 지불하면  최대 1천 달러까지 보조금을 지급받는 것이다.

대상업체는 직원 수 1인-400인 이하 업체이며 1인 사업자( sole trader)도 가능하다. 사업자번호(ABN)가 있으면 된다.

한인 비즈니스에 해당되는 물품으로는, 화장실의 종이 타올 대용으로 핸드 드라이어 구입비(여러 개 설치시 총 구입비가 2천 달러 이상이면 신청 가능), 사무용 종이 파쇄기, 재활용 스레기통(실내용, 실외용 포함), 박스 압축기(Cardboard baler), 음식물 분해기(composter), 기타 쓰레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장비 등이다.

단, 정부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미리 물품을 구입하면 안되고 반드시 사전에 EPA의 승인을 받은 후 구입해야 하며 물품 구입은 오피스워크(Officework) 등 호주 내 어느 곳에서나 가능하다. 

신청기한은 7월 말까지다.

▶ 문의: insang.yu@eccnsw.org.au( EPA assessor 유인상), 전화 02-9319-0288
▶ 참고 웹사이트: 
https://www.epa.nsw.gov.au/working-together/grants/business-recycling/bin-trim-rebates-program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