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HSC’가 10월 17일(목)부터 약 5주간에 걸쳐 일제히 시작된다. HSC의 필기시험은 11월11일(월)까지 학교 시험장에서 주로 치뤄진다.

NSW 교육표준국(NSW Education Standards Authority. 이하 NESA)은 필기시험 외에도 언어별 구술과 공연 등의 시험 시간과 장소를 온라인 studentsonline.nesa.nsw.edu.au을 통해 공지했다.

시험장에는 핸드폰과 스마트 시계 또는 태블릿 등 전자제품(과목에 따라 허용된 계산기는 제외)과 프린트물이나 종이 그리고 수정액(Correction fluid) 등을 가져와서는 안된다. 또 외국어 시험의 경우, 허용된 사전 이외의 사전 반입 또한 금지된다. 손이나 팔에 기록한 메모도 모두 지워야 한다.

아울러 NESA 규칙을 따르지 않는 학생은 바로 그 자리에서 시험이 중단된다. 여기에는 시험 시간에 부정행위자(cheating) 등이 포함되며 적발 시 해당 과목의 점수가 깍이거나 취소된다. 최악의 경우는 HSC 응시 자격이 박탈될 수 있다.

만약 시험 당일 아프거나 질병 또는 불의의 사고로 시험을 치룰 수 없는 경우 가능한 한 빨리 학교에 알려야 한다. 

HSC 결과는 12월 17일(화) 발표되며 자신의 성적을 Students Online에서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성적은 이메일과 문자로 학생들에게 전송되며 2020년 1월 중 증명서가 우편으로 발송된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