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원, 한국문학 북클럽 신설
3월7일 안작전쟁기념관에서
한국문화원에서 올해 새롭게 신설한 ‘한국문학 북클럽’이 3월7일에 시작된다. 지정된 책을 미리 읽어보고, 차를 마시며 함께 자유롭게 토론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분기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사전예약을 하면 영어로 번역된 한국도서가 무료로 제공된다.
- 일시 : 3월7일(토) 오전 11시부터 2시까지
- 장소 : 안작전쟁기념관(Hyde Park, South Sydney NSW, 2000)
- 예약 : 문화원 홈페이지 및 이메일 (literature@koreanculture.org.au)

ACC 호스피스, 행사개최
3월 16일, 찾아가는 콘서트
호주호스피스협회는 암 환우와 그의 가족을 위해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서큘러퀴 와프 3 앞에서 만나 바닷가 걷기 행사를 하고 있다. 3월 16일에는 ‘찾아가는 콘서트’를 개최해 음악으로 따스함을 전할 예정이다.
- 일시: 3월 16일(월) 오후 1시 30분 
- 장소: Meredith House Nursing Home        
- 문의: 김장대 목사(0430 370 191)

시드니정토회
 * 2020년 깨달음의 장
괴로움이 없는 사람, 자유로운 사람이 되는 길
- 날짜 5월 8일(금) ~ 5월 12일 (화) 4박 5일 
- 문의 시드니정토회 M 0450556280                 
* 정기법회 
- 일시 :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 장소 : Suite 9, 29 Railway Pde Eastwood (하나식품 옆 건물 2층)
- 문의 : 0450 556 280/ https://facebook.com/SydneyJungto
* 뉴캐슬 열린법회 매월 첫째, 셋째 목요일 오전 10시 (문의: 0412 433 619)
* 법륜스님 최신간 <지금 이대로 좋다> <행복>,<야단법석 2>등 다양한 도서들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0세-6세 플레이그룹 안내
인테그리케어에서 서포티드 플레이그룹을  운영합니다. 한인 부모와 아이들을 환영합니다.
- 일시: 매주 화요일 9:30 – 11:00 (방학 제외)
- 장소: 라이드 초등학교 강당(Top Ryde 쇼핑센터 옆Argyle Ave entrance)
- 문의: 9410 0174 이메일 spns@integricare.or.au
 
채스우드 청소년 프로그램
게임과 활동, 대화와 토론을 통해 사춘기 성장 과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배우는 청소년 토킹 서클이 14-16세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 됩니다. 
- 장소: 채스우드 청소년 센터 Albert Ave & Victor Street, Chatswood NSW 
- 일시:  2월 4일 부터 9주간  매주 화요일 3.30-4.30분 
- 신청 및 문의: Kate Lee (월 -금: 9 am -5 pm 한국어), Tel  02 9437 0077  I M 0410 025 9131
 
다문화 가정 청소년 캠프 안내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이 지역 학생들과 화합하고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청소년캠프를 4월 14 일부터 17일까지 주정부의 지원으로 진행합니다. 이번 캠프는 Outward Bound Australia 라는 캠핑 전문기업과 함께하며 캔버라에 위치한 국립공원에서 진행합니다.
- 일정: 4월 14일-17일까지 
- 참가 대상자: 14-21세의 청소년들
- 지역: Namdadgi National Park, Thara, ACT. 
- 준비물: 캠핑 관련 장비는 모두 제공되며 개인 소지품만 준비하면 됩니다. 
- 참가비: 50달러를 참가비용으로 내고 3박4일간의 캠핑을 마친 청소년들은 50달러를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캠핑에 참가하는 선생님들과 만날 수 있는 시간이 3월에 한국어와 영어로 마련되어있습니다.    
- 예약: 피닉스 하우스 청소년 서비스, 사회복지사 Kate Lee, 0410 025 913.
 
카스(CASS) 한인대상 이민정착 서비스
카스(CASS)에서는 한인 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이민정착 서비스를 새로 시작합니다.  많은 이민자들이 정부서류 작성 관련 도움을 필요로 하시는 바,  서류작성 지원서비스부터 아래와 같이 시작합니다. 반드시 사전 예약 하셔야 합니다.
- 일시: 2020년 2월 17일부터 매주 월요일
- 장소 : CASS Ryde Community Services Centre Ground Flooer, 3-5 Anthony Road, West Ryde NSW 2114)
- 문의 및 예약 : 0409 606 295, 클레어 박
 
시드니 독신모 모임 ‘함께라면’ 안내
싱글맘들이 함께하는 모임을 소개합니다. 한국어로 ‘함께라면  Together We Can’이라고 불리는 이 모임은 주정부 펀딩으로 Relationships Australia와 여러 교회의 후원으로 운영되며  사별 또는 이혼으로 인한 싱글맘들이 아이와 함께 모여 정서적,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행복하며 효율적인 삶을 살도록 돕고 지원하는 모임입니다. 정기 모임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 오후 4시모임과  6시 모임이 에핑 지역에서 있으며 비용은 무료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리더에게 전화를 하거나 문자 또는 메일을 보내주세요.
Young Choi 0404 022 760,  young.choi@bromleys.com.au
 
한인 어르신 타블렛과 모발폰 교실
채스우드에서 한인 자원봉사자들이 문자메시지, 발신 및 수신, 사진촬영, 연락처 목록관리등의 전화기/타블렛 사용법을 도와드립니다. 반드시 예약하셔야 합니다
- 장소: MOSAIC 센터 12 Brown Street Chatswood
- 예약 및 문의: 9777 7952
 
이스트우드 크리스챤 커뮤니티 에이드 서비스 안내
(한국어 문의: 클로이 9858 3222, 0416 169 755 chloe.park@ccas.org.au)
*커뮤니티 정보 즉석센터 운영
노인및 장애인 복지 서비스, My Aged Care등록, 영문해석과 문서 작성, 가정폭력 및 그외 지역사회 서비스 정보
- 일시 :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 오후2시
- 장소: 이스트우드 플라자 정문앞 (중국상점 많은 쪽)
 
커뮤니티 상점 운영
헬스케어카드나 센타링크 펜션카드를 소지하신분들 대상. 과일, 야채, 육류등을 포함한 다양한 식료품을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 일시: 매주 금요일 오전10시 – 오후 1시
- 장소: 12 Lakeside Road Eastwood ( 주차장안에 위치한 건물), Eastwood Uniting Church 건너편
- 문의: Chloe Park (클로이) 9858 3222, 0416 169 755 chloe.park@ccas.org.au
 
여성을 위한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
가정폭력, 이혼/별거후 자녀양육권, 자녀지원 및 양육비, 재산 분쟁 관련하여 비자상태나 거주 지역 상관없이 여성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있는 서비스입니다. 무료 차일드케어 및 통역 서비스 제공되며 반드시 예약하셔야 합니다.
- 일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 5시
- 장소: 노던센터 The Northern Centre (3층, 3-5 Anthony Rd. West Ryde)
- 문의 및 예약: 9334 0108 (한국어)
 
한인을 위한 라이드 교회 영어 교실
 호주 선생님과 한인 선생님들이 왕기초부터 프리토킹까지 4 개의 영어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약 없이 방문 가능하며 오실 때마다 $2을 기부하시면 됩니다.
- 일시: 2020년 2월 19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0:00 – 12:00 (방학 제외)
- 장소: 라이드교회 7 Maxim Street, West Ryde
 
고든 침례교회 영어교실 안내 English Plus at Gordon Baptist Church
왕초보부터 고급영어까지 8개 클라스가 있으며 영어뿐아니라 호주의 문화와 역사 지리 등 다양한 내용을 가르칩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공동체로서 어려운 이민생활이나 자녀문제와 고민들을 상담해주며 다양한 민족들을 친구로 사귈수 있는 기회입니다. 
- 일시: 매주 월요일 오전 09:30-12:00pm(방학 제외)
- 장소 : 고든 침례교회, 20-22 Park Ave Gordon
- 회비: 매주 5불씩 (모닝티+프린트물 포함)
- 문의 : 한국어 0433 834 015 제니퍼 목사 / 영어 0466 775 592 Phil Wilson (E Plus Coordinator )
 
다문화 문제성 도박 서비스 (Multicultural Problem Gambling Service for NSW)
한인 상담사가 도박문제로 힘들어하는 본인이나 가족/친척/지인들 에게 무료 도박/게임 중독 상담과 채무상담을 제공합니다. 다문화 문제성도박 상담소에02 8838 2011 / 0418 838 499 (월-금, 9-5) 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업무 시간 이외에는 Gambling Help (24/7) 1800 858 858 로 연락해 코리안이라고 말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것이 문제성 도박인지 알고 싶은 분은 https://bit.ly/34bdyOB를 클릭해서 한국어 자료를 내려받으세요. 정신건강 관련된 한국어 자료도 여기서 찾으실수 있습니다. https://www.dhi.health.nsw.gov.au/transcultural-mental-health-centre-tmhc/resources/in-your-language/korean/korean.
 
한인 노인복지 서비스
CASS 김연희 (Pauline) 0410 340 741
KA양로 서비스 김희자 1800 961 610
 
한인 장애인 복지 서비스 CASS 
지니 송 0409 481 844

한인 가정폭력 정보와 서비스 연결 허브 안내
본인이나 주위에 가정폭력으로 고생하는 사람을 돕고 싶다면 카톡이나 이메일로 관련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 이메일로 신청하여 주소를 보내 주시면 상담, 회복, 별거, 긴급구호 등을 돕는 기관의 정보가 담긴 한국어 소책자를 보내드립니다.
한인 DV 허브 카카오톡 아이디: nodvforkorean 이메일: nodvforkorean@gmail.com

호주호스피스협회(ACC) 알림
ACC 호스피스 헤세드 힐링 전인치유 자원봉사자 모집
호주호스피스협회(ACC)에서 모든 봉사자가 자원하는 마음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헤세드 힐링 전인치유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 드라마 치료 재능 봉사자
* 미술치료 봉사자- 매주 너싱홈을 방문하여 환우들에게 미술로 내적치료 봉사하실 분
* 음악치료 봉사자- 악기(아코디온, 기타 등)로 너싱홈 환우들을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봉사하실 분
* 영어통역봉사자- 너싱홈을 방문하여 호스피스 봉사 팀과 타국 환우들을 보살필 수 있는 봉사자 
* 중창단 봉사자- 중창단을 창설하였사오니 참여 원하시는 분
* 예배 봉사자- 호스피스 채플에 참여하여 봉사를 원하시는 분
* 호스피스 예배 공동체 (채플) 원목실장-자원봉사로 주일예배 창설하실 분
* 그 외 자신이 가진 재능을 연약한 이웃과 함께 나누기시 원하시는 분

[ACC 호스피스 특별 후원/기증 요청]
1. 휄체어 차랑: 암 환우와 너싱 홈 환우를 모시고 바닷가 걷기 행사에 참여하고 건강음식을 환우에게 배달하여 재활을 돕고자 합니다.
(Donations)
Account Name: Australian Association of Cancer Care Incorporated
Bank Name: Westpac Bank
Account Number: 032-069-53-7515
(호주정부 세금공제 혜택(DGR)을 받을 수 있습니다)

ACC 호스피스 특별중보기도회
- 일시: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 장소: 본 회 사무실 (19 Lansdowne St Eastwood NSW 2122)
- 연락: 0430 370 191 (김장대 목사)
(새롭게 참석하기 원하시는 분은 미리 연략을 바랍니다)

ACC 호스피스 무료자연재활치료실  안내
- 일시: 매주 화요일 ~ 수요일 (오전 11시 ~ 오후 2시)
- 장소: 본회 사무실 (19 Lansdowne St Eastwood NSW)
- 준비물: 각자 타올 2개, 실내화

라이프 코칭 안내 "Happy Life Coaching Centre"
스포츠 선수들이 장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극복해서 훌륭한 선수로 도약하도록 코치가 필요한 것처럼, 우리 인생에서도 각자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하고 자신이 원하는 삶을 찾아 도전하도록 격려해주고 함께 걸어가 주는 라이프 코치가 곁에 있을 때 보다 쉽게 삶을 도약 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 코치는 자신만의 인생 목표를 찾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하길 원하는 분들에게 깊이있는 질문과 대화를 통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 코칭 대상: 부부/가족관계를 개선하고 싶으신 분, 전직/이직을 고려중이신 분, 사업을 시작하거나 더 잘하고 싶으신 분, 자녀들의 진로설정 및 학습코칭, 삶속에서의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하고 싶으신 분, 이민생활 잘 정착하고 싶으신 분, 성공적인 유학을 위한 유학생 코칭
- 코칭 방법: 주로 전화로 진행하나 필요시 만나서 진행합니다.
- 문의/예약: 유인상 코치(국제코치협회 및 한국코치협회 공식 인증 코치 PCC/KPC, 호주챕터 정회원) 0452 664 844, coach.richardyu@gmail.com  

부부 코칭
“부부가 행복해야 가정이 바로 섭니다"
많은 부부들이 결혼에 대하여 사랑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거나 배우지 못하고 결혼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결혼에 대하여, 사랑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우자를 이해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우고 결혼생활을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6~8주간의 과정을 통해 배우자를 더 이해하고 사랑하며, 이를통해 더 풍성한 결혼생활을 영위하는 계기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 대상: 더 행복한 결혼생활을 영위하고 싶은 부부 또는 커플
- 내용: 6~8가지 주제로 결혼생활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함께 나눔으로써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루고 위기의 순간들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기간: 부부 또는 부부중 한분과 함께 6~8주간 2시간씩 코칭을 진행합니다.

예비/신혼부부 코칭
“결혼에 대해 미리 공부하고 고민한 신혼부부가 더 성공적인 결혼생활을 영위할 것입니다"
결혼 준비는 혼수와 예식장, 신혼여행이 전부가 아닙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것은, 어떤 가정을 만들어 갈 것인지, 배우자로서의 내 역할은 무엇인지, 상대에게 어떤 기대를 갖고 있는지 등에 대해 서로 진지한 대화와 계획을 하는 것일 겁니다.
많은 부부들이 결혼에 대한 내면의 준비없이 결혼을 하고, 그 때문에 쉽게 헤어지는 아픔을 겪습니다.
만약 결혼에 대하여, 사랑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우고 깊이있게 준비하여 결혼생활을 시작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평생의 반려자를 맞이해서 제2인생을 시작하는 중요한 시점에 결혼과 사랑에 대해 서로 나눔을 갖는 것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 대상: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또는 결혼 3년 이내의 신혼부부
- 내용: 6가지 주제로 결혼생활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함께 나눔으로써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루고 위기의순간들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기간: 예비신혼부부와 함께 6주간 2시간씩 코칭을 진행합니다.

유학생 코칭
 꿈과 희망을 갖고 호주에서 공부하고 있는 한인유학생들을 위한 라이프코칭 프로그램입니다.
코칭을 통해 유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비전있는 유학생활을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부모님들은 전문가인 코치를 통해 부모를 대신하여 현지에서 자녀의 공부와 생활전반에 대해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을 도와주게 됩니다. 
- 대상: Primary 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모든 유학생들
- 코칭 내용: 공부, 목표설정, 학교생활, 친구관계, 여러 유혹 극복 등 유학생활을 안전하고 보람있게 보낼 수 있도록 코칭
- 코칭 방법: 전화와 방문 코칭을 병행
- 코칭 후 리포트를 통해 부모님과 과정을 공유합니다 (단, 본인 동의시).
- 기간, 비용 등 세부사항은 개인별 맞춤으로 진행합니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