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26일, 캔버라에서 쿠바 61주년 내셔널데이를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에는 호주 연방 의회 의원들과 각국 대사, 그리고 호주-쿠바 우호 협회(The Australia Cuba friendship Society, ACFS) 대표 등 200여 명의 귀빈들이 참석했다. 레인보우앤네이처社는 쿠바와 호주의 관계에 기여하는 바가 큰 대표 기업으로 이 행사에 초대되었다. 레인보우앤네이처社는 2001년부터 쿠바의 원료인 ‘폴리코사놀’을 호주에 등록∙판매하기 시작하여, 약 20년 동안 과학적으로 검증된 쿠바의 원료들을 호주 시장에 소개하는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이날 기념 행사에서는 레인보우앤네이처社의 대표 브랜드인 ‘레이델’ 제품 증정식이 이뤄지기도 해 많은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호주 No.1 쿠바산 폴리코사놀

레인보우앤네이처社의 대표 브랜드인 레이델의 폴리코사놀 제품은 쿠바 사탕수수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유래원료로서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레이델 폴리코사놀은 호주 약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No.1 폴리코사놀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결과는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인 IRI(Information Resources, Incorporate)의 데이터를 근거로 한 것으로 2018년 11월 4일부터 2019년 11월 3일까지 호주 전국 약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폴리코사놀 브랜드는 ‘레이델’이었다. 

건강식품의 세계적 선진국인 호주에서 교포 기업의 브랜드인 ‘레이델’이 폴리코사놀 제품의 1인자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특히, 이 데이터는 약 80%에 해당하는 호주 전역 드럭 스토어들의 판매량을 근거로 한 것이라 매우 신뢰도가 높다.

쿠바산 폴리코사놀, 한국 식약처 ‘콜레스테롤’ & ‘혈압’ 2중 기능성 인정 획득
쿠바산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이하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한국 식약처로부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아 꾸준히 사랑 받아온 건강기능식품 원료이다. 지난 7월,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또 하나의 기능성인 ‘혈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기능성 내용은 매일 쿠바산 폴리코사놀 20mg 섭취 시 혈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로써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한국 식약처로부터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혈압조절’ 기능성 두 가지를 모두 인정받은 유일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등극했다. 〔섭취량 :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5-20mg), 혈압 조절(20mg)〕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쿠바에서 자라는 사탕수수 잎과 줄기부분의 왁스에서 8가지 고지방족 알코올을 특정 비율로 추출 정제하여 만든 것으로, 많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올리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낮추는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또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쿠바산 폴리코사놀의 혈압 조절 기능성이 확인되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 20mg을 12주간 섭취했을 때 7.7%의 혈압 감소 효과가 나타난 것이다. 

건강한 성인 84명을 3개의 그룹으로 나눠 12주 동안 각각 쿠바산 폴리코사놀 10mg, 20mg, 위약을 섭취하게 한 후 4주마다 혈압을 측정했다. 그 결과, 쿠바산 폴리코사놀 20㎎을 매일 섭취한 사람들의 경우, 평균 수축기 혈압이 0주차 136.3㎜Hg에서 12주차에는 125.8㎜Hg으로 약 7.7%의 수축기 혈압의 감소효과를 나타냈다. 폴리코사놀 10㎎ 섭취군도 12주동안 평균 수축기 혈압이 136㎜Hg에서 128㎜Hg로 약 6% 감소했고, 심장 대동맥의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도 20mg섭취군과 10mg섭취군 각각 8.3%와 7.4% 감소해 용량 의존적으로 혈압 강하 효과가 있는 것이 확인되었다. 이 연구결과는 공중보건학 분야 국제학술지인 국제 환경연구•공중보건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에 게재됐다. 

기사제공: 레이델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