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R ‘기업 사회적 책임’ 강조 

호주의 전력회사들이 코로나-19 사태로 재정적 압박을 받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사용요금 납부 기일을 연장하고 연결중단 조치는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브렛 레드먼 AGL 최고경영자는 요금을 낼 수 없는 일반가정 고객과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라는 정부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7월 31일까지 납부 일자를 연기하는 방안을 조속히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많은 고객들이 전염병과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정부의 조치에 사업장 폐쇄 등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리진 에너지(Origin Energy)도 7월 31일까지 재정적 위기에 직면한 주민들과 중소기업을 위해 전력 공급 중단 조치를 취하지 않고, 연체료 부과는 즉시 중지하겠다고 약속했다.
프랭크 칼라브리아 CEO는 “납기일에 맞추어 요금을 낼 수 있을지 걱정하는 호주인들이 점점 늘고 있다. 오리진의 고객이 코로나-19에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들을 지원해 전기 사용을 계속할 수 있게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에너지 오스트레일리아(Energy Australia) 마크 콜레트 고객관리담당 책임자는 “우리는 업계 전체를 향해 이 어려운 시기를 헤쳐나가도록 전국의 가정과 사업체를 도우라는 AER의 요청을 지지한다. 힘든 시기를 겪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호주에너지규제기관(AER)의 클레어 세비지 대표는 27일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라”며 전국의 전력공급업체에 고객들이 지원 대상 기준을 충족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여러 요금제와 재정지원책을 제공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사람들은 에너지회사의 계약서에 서명하면 계약에 들어가지만 기업은 지역사회와 사회적 계약을 맺는 셈”이라며 “이런 시기에는 기업들이 사회적 책무를 폭 넓게 생각해야 한다. 자기 잘못 없이 직장이나 사업장을 잃은 사람들을 돕는 것은 당연한 일” 이라고 강조했다. 

바이러스 확산을 막으려는 정부의 제한 조치로 전국의 기업들이 수만 명의 직원들을 일시해고하면서 도심의 센터링크에 구직 수당 신청자 행렬이 길어지고 있다. 
노조 지도자들은 200만 명의 노동자들이 강제 퇴직을 당할 수도 있다고 경고하는 등 실업 대란은 앞으로 몇주동안 더욱 악화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