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방문, 멜번 2주 격리 후 돌아와  
1일 NSW 신규 8명 모두 국내외 귀향자들 

시드니 이너 웨스트 지역인 발메인 울워스 직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시드니 이너 웨스트 지역인 발메인(Balmain) 울워스 매장의 한 남자 직원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로 판명되면서 NSW 보건부가 긴장하고 있다. 이 남성은 방글라데시 방문 후 멜번 호텔에서 2주 격리를 한 뒤 시드니로 돌아왔다. 그는 멜번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지만 격리 기간이 지나면서 시드니행 비행기를 타고 돌아왔다. 양성 반응 후 72시간 동안 증상이 없이 10일을 지나면 감염되지 않은(non-infectious) 것으로 간주되는 규정에 따라 비행기 탑승이 가능했다.  

그러나 시드니에서 재검사를 통해 확진자로 판명됐는데 코로나 증상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틀동안 슈퍼마켓 식품부에서 일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울워스는 이 매장 직원 50명에게 자가격리 조치를 취했다. 보건부는 발메인 지역 주민들에게 경미한 증상을 보일 경우 신속하게 검사를 받도록 당부했다.
  
이 남성은 6월 26일 멜번에서 젯스타 JQ510에 탑승해 시드니공항에 도착했다. 보건 당국은 이 남성의 접촉 대상을 추적하고 있다. 비행기 안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했지만 이 남성과 가까운 자리의 탑승자들은 검사를 받도록 촉구했다.      

멜번에서 NSW로 오는 빅토리아 거주자들에 대한 검사가 강화됐다

NSW 주정부는 빅토리아, 특히 멜번에서 NSW로 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검사를 강화하고 있다. 주민이동금지명령이 발동된 멜번 10개 우편번호지역(36개 동네) 주민들 중 NSW를 방문하다 적발되면 1만1천달러의 벌금 또는 6개월 실형 처벌을 받을 수 있다.

1일 NSW의 신규 확진자는 8명이었는데 모두 국내외 방문 후 돌아온 사람들로 호텔 의무 격리에 들어갔다.

한편, 멜번 호텔에서 격리를 마치고 브리즈번을 경유해 지난달 29일 다윈에 도착한 30대 남성이 1일 확진 판정을 받아 노던테리토리준주에서 거의 두 달 만에 첫 확진자가 나왔다. 로얄 다윈병원에 격리 치료 중인 이 남성은 29일 콴타스 836편을 타고 브리즈번에서 다윈에 도착했다. NT준주 보건부는 탑승객들 상대로 추적 조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