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호주 중소 업체 신제품 소개 

빅토리아주에서 록다운이 시행 중인 멜번 광역시와 미첼 샤이어에서 22일부터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이 의무가 됐다. 12세 미만 등 예외가 있지만 공공 장소에서 이유 없이 착용하지 않을 경우 경찰이 $200의 벌금을 부과할 수 있다. 지역사회 감염자가 점차 늘고 있는 NSW에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화 주장(건의)이 제기되고 있다. 
호주에서 그동안 생소했던 마스크가 이제 보건 필수 품목이 되고 있다. 수요 급증과 더불어 마스크 패션도 하나의 ‘잇 템(it-item, 인기 제품)’이 되고 있다. 

루이비통이 향수 대신 손 세정제를 만들기도 하며 럭셔리 브랜드들이 일제히 마스크를 만들기 시작할 정도로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스크는 ‘패션 액세서리’로 자리잡고 있다. 

호주에서도 중소 업체들이 다양한 컨셉으로 마스크를 패션 아이템으로 내놓고 있다. 그중 재활용이 가능한 마스크를 내놓은 10개 업체를 소개한다. 

1. The Social Studio 
소셜 스튜디오는 비영리 기업으로 호주의 이민자와 난민을 위한 교육과 고용 창출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제작 생산하고 있다. 반복 사용이 가능한 소셜 스튜디오의 마스크는 세겹으로 만들어졌으며 얼굴에 닿는 부분을 위해 가장 겉면은 순면(100%)으로 제작됐다. 가격은 $12. (https://tssmedicalscrubs.myshopify.com/products/reusable-face-mask

2. Gorman
호주 패션 브랜드 고만에서도 마스크를 출시했다. 리사 고먼에 의해 1999년에 설립된 브랜드로 호주 전역에 40개의 지점이 있는 고만은 여성 패션, 악세서리, 홈웨어를 주로 판매한다. 
$12에 판매하고 있으며 흰색과 검은색 중 선택이 가능하고 교체가 가능한 8개의 필터가 함께 제공된다. 
(https://www.gormanshop.com.au/shop/accessories/face-masks)

3. Second Stitch 
세컨드 스티치는 비영리 기업으로 난민 혹은 이민자들의 각기 독특한 전통 기술을 착안해 의류, 악세서리, 가정용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마스크를 $18에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선택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https://www.secondstitch.org.au/product-page/fabric-face-mask)

4. SisterWorks
시스터웍스 역시 비영리 기업으로 멜번에 본사를 두고 있다. 특히 난민과 이민자 여성을 위한 사회활동을 돕고 있다. 모슬린 안감을 사용했으며 독특한 기하학적 프린트가 특징이다. $18
(https://sisterworks.org.au/product/reusable-face-mask-for-her/)

5. K-Lee Designs
케이-리 디자인은 브리즈번에 위치한 제조 업체로 주로 댄스, 레저, 보디 빌딩 웨어 및 수용복 등 기능성 의류를 제작하는 회사다. 최근 기능성을 강조한 항균 마스크를 선보였으며 $20에 판매하고 있다. 
(https://kleedesigns.com.au/collections/face-masks/products/australian-made-bamboo-face-mask)

6. Sonny + Duke
소니 앤 듀크 브랜드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다. 시드니에서 핸드메이드로 제작되는 제품이다. 유아 제품을 제작 판매하는 업체로 안전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https://www.etsy.com/au/listing/787569305/face-mask-reusable-washable-fabric-100?show_sold_out_detail=1&ref=nla_listing_details)

7. Honest Studios
엄마와 딸이 디자이너로 여성 패션 제품 및 악세서리를 제작해 판매하는 업체로 멜번을 기반으로 한다. 자연친화적 천연 직물을 사용하며 S-M, M-L 두 사이즈로 판매하고 있다. $25 
(https://honeststudios.com.au/collections/face-masks-1)

8. Bitter Sports
비터 스포츠는 여행 가방을 판매하는 업체로 고객이 직접 색상을 조합 선택해 맞춤형 제품을 제작 판매하는 업체다. 정기적으로 마스크 소재와 색상을 업데이트하면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다. 
(https://www.bittersports.com.au/)

9. Papinelle Sleepwear
파피넬 슬립웨어는 시드니 패딩턴에 본사를 둔 잠옷 및 홈웨어를 판매하는 브랜드다. 안락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100% 실크로 된 새로운 마스크를 선보였다. $39.95에 판매한 1차 판매는 완판돼 품절상태이며 현재 주문을 받고 있다. 

10. Clear Collective 
클리어 콜렉티브는 2.5PM의 초미세먼지까지 99% 걸러주는 기능성을 강조한 마스크를 내놨다. 심플한 검정색 마스크부터 레오파드 무늬를 비롯 화려한 색상까지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맞추기 위해 많은 제품이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디자인 및 사이즈도 선택 할 수 있다.  가격은 $40~$60. 
(https://www.clearcollective.com.au/collections/reusable-masks)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