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웹 모바일 등 e-코머스 마케팅 강점
건강 핏트니스 테크놀로지 올해 주력 상품

바네사 미첼 영업부 팀장
(Vanessa Mitchell, Head of Buying)

“현대오픈숍(OPENSHOP)이 경쟁 홈쇼핑채널(TVSN)과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은 타겟 고객층의 연령대이다. 기존의 호주 홈쇼핑채널이 주로 중년 이상의 연령층을 타겟으로 한 것에 비해 현대오픈숍(OPENSHOP)은 고객의 57%가 55세 이하의 비교적 젊은층이다. 오픈숍(OPENSHOP)은 그에 맞추어 상품을 선택하고, TV, 웹,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e커머스)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채널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품 선택에서 ‘브랜드 스토리’가 중요하다. 나의 경험에 비추어 보면 호주 고객은 각 상품 뒤에 있는 그 상품만의 스토리를 알게될 때 구매 욕구가 극대화되는 경향이 있다.” 

그는 “현재 구매담당부서에서 호주내 공급업체를 통해 상품을 공급받고 있으며, 한국 상품 중 호주 시장에 적합한 상품들을 선택하여 판매 중이다. 모회사인 현대홈쇼핑의 폭넓은 상품라인을 바탕으로 향후 상품의 종류는 점진적으로 확대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소비자 트렌드 영향과 관련, 그는 “소비자의 구매성향에 큰 영향을 끼쳤다. 주얼리(보석류), 패션과 같은 외부 활동에 필요한 상품보다 쿠킹, 클리닝, 운동 기구, 건강 관련 제품 등 가정에서 필요한 상품들의 구매율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올해 주력 상품은 건강, 피트니스, 힐링, 뷰티, 테크놀로지 라인의 상품들이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