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류스 주총리 불신임결의안 44-23 부결

다니엘 앤드류스 주총리에게 록다운 해제를 촉구하는 광고판이 멜번 버스에 부착됐다

빅토리아주 의회에서 13일 다니엘 앤드류스 주총리 불신임 결의안이 부결됐고 코로나 팬데믹과 관련된 비상사태를 내년 4월까지 연장하는 ‘코로나바이러스 총괄 법안(coronavirus omnibus bill)’이 상원에서 통과됐다. 이 법안 통과로 빅토리아 주정부는 코로나 바이러스 억제를 목적으로 한 강화 조치를 경찰에 부여할 수 있는 권한을 행사할 수 있다.  

빅토리아 주정부는 군소 정당과 법률 단체의 우려를 감안한 법안 일부를 상원 표결 전 제외했다. 경찰이 비상조치를 위반할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을 억류할 권한 등이 삭제됐다.    

군소 정당 중 하나인 리즌파티(Reason Party)의 피오나 패튼 의원(MP Fiona Patten)은 문제된 조항 폐기에대해 만족감을  표시했다.
 
야당인 자유당이 하원에 상정한 앤드류스 주총리 불신임결의안(no-confidence motion)은 반대 44표, 찬성 23표로 부결됐다. 

마이클 오브라이언(Michael O'Brien) 야당 대표는 하원 표결 전 앤드류스 주총리에게 불만을 가진  집권 노동당 의원들에게 찬성표를 던지라고 주장했지만 노동당에서 이탈표는 나오지 않았다. 불신임결의안은 한 회기에 1회 상정으로 제한돼 있다.

다니엘 앤드류스 주총리에 대한 야당의 불신임결의안이 44-23으로 부결됐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