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노엘(8학년생)군 최종 우승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호주협의회(회장 형주백)가 주최한 ‘2020 평화통일골든벨’ 대회가 10월 17일 스트라스필드 라트비안홀에서 열렸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호주협의회의 평화통일 시드니 골든벨 대회에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약 70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개회사에서 형주백 회장은 “평화통일을 위한 노력은 멈출 수도, 안할 수도 없는 우리 대한민국이 짊어지고 가야 할 역사적 소명이다. 청소년들이 한반도의 평화정착과 통일주역이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홍상우 시드니총영사와 이숙진 민주평통 아세안지역회의 부의장의 축사에 이어 행사가 시작됐다.
발열 검사,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방역 지침을 지키면서 진행됐다. 80명 이상이 신청했지만 수용인원 규정 때문에 10여명은 참석을 하지 못했다.  

전반전 30문항, 후반전 20문항, 결승전 10문항으로 구성된 이번 대회는 처음으로 퀴즈의 답을 개인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카훗’ 방식으로 이루어져 실시간으로 순위가 공개되면서 활기를 띠었다.

출제문제는 한반도의 역사, 문화, 통일, 국제정세 등으로 구성됐는데 높은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정답률이 매우 높았다. 김재윤, 기노엘, 류상현 학생이 결승에 올라 서든데스(sudden death) 방식으로 우승을 놓고 겨뤘는데 기노엘 군(포트스트리트 하이 8학년)이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앉았다.

[2020 평화통일 골든벨 시드니 대회 수상자]
대상: 기노엘 / 최우수상: 김재윤, 류상현 / 우수상: 기민정, 김유준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