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 채널 방송 진행 등 교회 지도급 인사 

10대 여성 신도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존 맥마틴 목사

시드니 교회 목사가 10대 여자 신도를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돼 파문이 일고 있다.

리버풀 법원(Liverpool)에 따르면 혹스턴 파크(Hoxton Park) 소재 오순절계통 개신교회인 인스파이어교회(Inspire Church)의 존 맥마틴(66∙John McMartin) 담임 목사가 8년 전 시드니 남서부 자택에서 18세 여학생을 상대로 옷 속으로 손을 넣고 몸을 더듬는 등 성추행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맥마틴 목사가 이끌던 인스파이어 교회는 현재 매주 5천여 명의 신도가 찾는 호주 대형 교회 중 하나다. 그는 과거 호주기독교회(Australian Christian Churches) NSW 지부장을 지내고 호주기독채널(Australian Christian Channel)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해 호주 교계에서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27일 재판에 출석하지 않은 맥마틴 목사는 변호사를 통해 혐의를 부인하며 무죄를 주장했다.

인스파이어 교회 측에서는 성명을 통해 “기소 소식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다”라며 “이 사안의 옳고 그름을 미리 판단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어떠한 정신적, 신체적 학대 행위에 대해서도 무관용 원칙을 고수한다. 무엇보다 올바르고 투명하게 사건의 진상이 규명되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