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이상은 연령, 질병 이력 등 고려해 접종 권고
멜번 CSL 백신 5천만 회분 국내 생산 계획

호주식품의약청(TGA)이 옥스퍼드대-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긴급 사용을 승인했다. 호주에서 코로나 백신 승인은 지난달 화이자 백신에 이어 두 번째다.

TGA는 16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18세 이상 전 연령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65세 이상 고령층이 백신을 접종해도 안전성에 아무 문제가 없다. 다만 고령층의 임상시험 참여율이 저조해 아직 효능을 입증하기 어려운 단계”라며 개인의 연령과 질병이력, 예방접종의 혜택, 잠재적 위험 등을 고려해 접종을 하도록 권고했다.

임산부에 대해서는 구체적 지침을 내놓지는 않았지만 아직 심각한 부작용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며 상황을 계속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12주(최소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이 필요하다. 영하 60~90도의 초저온에서 보관해야 하는 화이자 백신과 달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영상 4도에서도 보관이 가능하다.

정부가 확보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5,380만 회분 중 5,000만 접종분은 호주 제약회사인 CSL의 멜번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3월 말부터 매주 100만 회분씩 공급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직 정확한 출시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