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올림픽파크에 한반도 지도가 펼쳐졌다. 한반도 평화기원 한마음 동포 걷기대회에 참가한 50명의 동포들이 손을 잡고 한반도 지도를 그렸다. 

민주평통 호주협의회가 개최한 한반도평화기원 한마음 걷기대회(재호주 대한체육회 후원)가 13일(토) 2000년 시드니 올림픽이 열렸던 올림픽파크에서 열렸다. 코로나 안전 규정으로  참석이 50명으로 제한돼 아쉬움을 남겼다.

형주백 호주협의회장은 “21년전 올림픽에서 공동입장한 남북선수단이 한마음 한 뜻으로 외친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열기가 오늘 이 자리에서 되살아 나도록 동포 모두가 한마음이 되자”고 강조했다. 

이숙진 민주평통 아.태지역회의 부의장은 “2010년 이곳에서 열린 14기  호주협의회의 한마음 걷기대회의 통일열기가 11년이 지난 오늘 재현되고 있으며 한반도 평화를 위해 동포들이 한마음 한 뜻이 되자”고 말했다. 

이어 홍상우 총영사도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

호주협의회 1기 장학생으로 선정된 이채은(챌틈햄 여고 12학년)은 ‘통일을 향해 뻗어 나가는 호주 차세대의 날개 짓’제목의 통일주제를 발표했다. 

행사에 참석한 동포들은 기념식에 이어 공원일대에서 호주국기와 태극기를 들고 겯기 행진을 했다. 
한편 퀸즈랜드, 남호주, 캔버라에서도 민주평통 호주협의회 분회 주최로 같은 날 한반도 평화기원 한마음 걷기대회가 열렸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