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 환경에서 가족 단위로 접종할 수 있는 장점” 

벨모어스포츠그라운드

NSW주가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한 민관 합동 노력으로 시드니 최초 드라이브스루(Drive-thru) 접종센터가 17일 문을 열었다.

시드니 남서부 캔터베리 불독 NRL 팀의 홈경기장인 ‘벨모어 스포츠 그라운드’(Belmore Sports Ground)가 차량 이동식 백신 접종 시설로 활용된다. 10월 29일까지 일주일에 3일(금•토•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하루 백신 공급량은 1,000회분이며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모두 제공한다. 차에 탑승한 채로 백신을 맞을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장점에 따라 접종 소요 시간은 30분 내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접종은 병원 예약 서비스 핫닥(HotDoc)을 통한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벨모어의 일반의(GP) 닥터 자말 리피(Jamal Rifi)는 “해당 드라이브스루 접종센터는 특히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며 “백신을 맞아야 하는 부모는 어린 자녀를 집에 홀로 남겨둘 걱정 없이 접종 장소에 함께 데려올 수 있고, 12세 이상 자녀는 낯선 사람이 많은 밀폐된 공간보다 차 안에서 편하게 백신을 맞을 수 있다”고 밝혔다. 닥터 리피는 집 앞에 대형 천막을 치고 시드니 남서부의 이슬람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1만5천명 이상에게 백신을 접종해 왔다. 
 
16일 기준 NSW 16세 이상 성인 백신 1차 접종률은 80.7%, 2차는 49.6%이며, 호주 전국 1차 접종률은 69.1%, 2차는 44.3%를 기록했다.
 

드라이브스루 백신접종소

[벨모어 드라이브스루 접종소 정보]
- 운영기간 : 2021년 9월 17일 ~ 10월 29일
- 운영요일 :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5시
- 장소 : Belmore Sports Ground, Edison Lane, Belmore
- 예약사이트 : https://www.hotdoc.com.au/medical-centres/belmore-NSW-2192/drive-thru-vaccination-clinic-at-belmore-sports-ground/doctors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