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가족 구성원은 백신 접종 ‘필수’
동일한 소셜 버블 일원끼리만 만남 가능

NSW 정부가 방학을 맞이해 록다운 지역에 거주하는 18세 이하 대상으로 최대 2명의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프렌드 버블’(friends bubble)을 도입했다.

21일 정오부터 시행된 프랜드 버블 정책에 따라 외출금지명령(stay-at-home order)이 내려진 지역의 아동•청소년은 친구 2명을 선택해 공부 및 놀이 목적으로 서로의 집을 방문할 수 있다.

글래디스 베레지클리안 NSW 주총리는 “백신 접종률 증가에 힘입어 프랜드 버블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 몇 달간이나 지속된 온라인 수업으로 학부모와 아이들 모두 매우 지쳐있는 상태다. 사회적 고립감과 소외감에 노출된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조치”라고 밝혔다.

▲ 프렌드 버블의 대상은?
자택에서 반경 5km 이내 또는 동일 지역 안에서 2명을 지정할 수 있다. 초대자 및 초대를 받은 아이와 함께 거주하는 어른은 백신 접종을 2차까지 완료해야 한다.

▲ 서로 다른 친구를 선택할 수 있나?
최대 3명이 프렌드 버블을 형성할 수 있으며, 단 한 명이라도 다른 소셜 버블의 구성원이 될 수 없다. 즉, 한자리에 모인 3명의 아이는 동일한 소셜 버블의 일원이어야 한다. 또한, 한번 선택한 친구는 추후 변경이 불가능하다.

▲ 아이들의 백신 접종 여부는?
18세 미만 방문자는 백신을 맞을 필요가 없다. 백신 미접종 아이를 통한 바이러스 전염이 우려된다면 방역수칙 준수 및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도록 한다.

▲ 부모도 참여할 수 있나?
성인은 동참할 수 없다. 부모나 보호자가 자녀를 친구 집에 데려다주는 경우, 상대측 부모 및 아이들과 접촉하거나 집에 머물지 않아야 한다.

▲ 12학년 스터디 그룹도 가능할까?
가능하다. HSC 수험생을 포함한 18세 이하 모든 아동과 청소년에게 적용된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