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사회
106일만에 록다운 종료.. 11일부터 활기 되찾은 NSW가정 방문 10명, 실외 모임 30명 허용
고직순 기자 | 승인 2021.10.11 13:05

요식업, 소매점 4평방미터당 1명 기준 적용
광역 시드니, 지방 안에서 여행 허용
   

NSW의 록다운이 11일 종료됐다

10월 11일부터 NSW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성인은 106일만에 록다운 해제로 상당한 자유를 얻는다. 
 
우선적으로 가정 방문은 집 안에서 10명(백신 접종 완료한 성인 기준, 12세 미만 아동 포함하지 않음), 야외 모임은 30명까지 허용된다. 
 
또 식당과 카페, 바 등 요식업과 소매점 숍이 대부분 정상 영업이 허용됐고 결혼식/장례식 참석 인원도 100명으로 늘었다. 석달만에 미용실과 실내체육장(the gym)을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 숍이나 서비스 시설은 실내 4평방미터 당 1명 보건 기준이 적용된다.  

대부분 숍에 4평방미터당 1명 기준이 적용된다

영업장(사업체)은 고객의 백신 접종 상태 증명(proof of patrons vaccination status)을 확인할 책임이 있다, 규정을 따르지 않을 경우(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최고 5천 달러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식당 그룹 예약은 20명 제한이 적용되며 모든 고객은 실내에서 착석한 상태로 음주를 해야 한다. 실외에서는 선 채로 음주가 허용된다. 댄싱을 실외에서 허용되지만 결혼식은 예외로 실내 댄싱이 허용된다. 
 
미용실, 뷰티살롱(beauty salons), 타투숍(tattoo parlours) 등 개인 서비스도 4평방미터당 1명과 고객 5명 동시 서비스 제한 기준이 적용된다.   

실내체육장은 클래스당 20명 기준이 적용된다

공공장소, 공항, 대중교통 안에서는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12세 미만 아동은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에서 예외가 적용된다. 실외에서는 요식업 종사자가 아닌 경우를 제외하고 더 이상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는 없다.   
 
모든 실내 영업장처럼 실내 체육장도 4평방미터당 1명과 클래스당 20명 기준이 적용된다. 운동시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 실내 수영장은 수영 강습, 연습, 재활목적(rehabilitation)  이용은 허용된다. 
 
결혼식/장례식에 백신 접종 미완료자는 5명까지 예식에 참여할 수 있지만 리셉션 참석은 허용되지 않는다. 종교 시설 안에서 합창은 금지되지만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합창단은 10명 미만에서 합창을 할 수 있다. 
 
백신 접종을 완료한 12세 이상은 노인요양원에 하루 2명 방문이 허용된다. 

 

고직순 기자  editor@hanhodaily.com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직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Suite 2, L1, 570 Blaxland Rd. Eastwood NSW 2122 Australia  |  Tel : 02-8876-1870  |   Fax : 02-8876-1877
Copyright © 2021 HANHO KOREAN DAILY. All rights reserved. mailto : info@hanho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경환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