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드시의원선거 출마한 한정태 자유당 후보
강현우 형사법 전문 변호사 각각 주제 발표 

강현우 변호사(왼쪽)와 한정태 자유당 후보

시드니한인회(회장 강흥원)가 10월 28일(목) 온라인으로 ‘한인 차세대 비전포럼’을 개최한다.

7월 출범한 33대 한인회는 차세대 청년 활동 지원을 주요 추진 사업 중 하나로 선정했다. 10월 28일 첫 차세대 비전포럼은 ‘법률과 정치’ 부문이다.

법률 분야에서는 H&H 법무법인의 형사법 전문인 강현우 변호사가, 정치 분야에서는 12월4일 NSW 지자체(시의원) 선거에 출마한 자유당의 한정태 후보가 강사로 참여한다.

강 변호사는 ‘주류사회에서의 한인 변호사들의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한 후보는 ‘한인 차세대 정계 진출의 의미와 역할’에 대한 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 2019년 NSW 선거에서 어번 지역구에 자유당 후보로 출마해 선전한 강 크리스티나씨가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차세대 정치인사 배출 필요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현우 변호사는 NSW 검찰 출신의 형사법 전문 법조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정태 후보는 라이드 지역의 한 고교에서 현직 과학 교사로 근무하는데 라이드시의 웨스트워드(West Ward)에서 자유당 후보로 출마했다. 웨스트워드는 한인 밀집 지역 중 하나인 이스트우드를 포함한다.  

강흥원 한인회장은 “주류사회 각 분야에 진출하거나 이미 자기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한인 차세대 젊은이들은 향후 한인 커뮤니티는 물론 민간 차원의 호주-한국간 교류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들을 지원, 육성하는 것은 한인사회 공동의 몫이다”라고 강조하며 많은 한인 동포들의 관심과 참석을 당부했다.   

〈한인 차세대 비전포럼〉 
* 일시 : 2021년 10월 28일(목) 오후 7시
* 장소: Zoom 플랫폼
ID: 875 9038 1621, P/W: 1234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