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학년∙단계별 시행, 2024년 전학년 적용
수업계획 및 운영 관련 온라인 플랫폼 구축

NSW 교육 당국이 초등학교 저학년 영어∙수학 교과에 대한 새 교육과정을 발표했다.

이번 개정은 30여 년 만에 이루어진 대대적 개편으로 새 교육과정은 내년부터 점차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우선 K~2학년부터 시작해 2024년에는 전 학년에 적용될 방침이다.

도미니크 페로테트 NSW 주총리는 “정부의 주요 역할 중 하나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21세기에 적합한 교육개혁이 필요했다. 이번 개편은 어린 학습자의 읽고 쓰기와 산수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새로운 접근법을 통한 학습력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NSW 교육부에 따르면 새 교육과정은 교사들을 위해 100% 온라인화됐다. 정부와 현직 교사들이 공동개발한 온라인 플랫폼상에서 학년 및 단계별 학습 목적과 교수법, 모든 수업자료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수업방식 등에 대한 구체적이고 정확한 조언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신규 교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 개정된 K~2학년 영어∙수학 학습계획 목표에는 주요 지식과 기술을 식별하는 간결한 언어 학습과 독해 및 쓰기 능력 발달, 손글씨 강조, 논리∙수학적 사고력 함양 등이 포함됐다.

자세한 개정 교수학습계획표는 NSW 교육과정 웹사이트(curriculum.nsw.edu.a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