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02 22:02:00]


 
 
 

매일 자신의 얼굴을 셀카로 찍어 기록해 놓은 교수가 있어 시선을 끌고 있다.
무려 27년동안 거의 하루도 빠지지 않고 기록했다고 한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인터넷판은 "미국 보스턴칼리지의 사진학과 칼 바덴 교수는 무려 27년 동안 매일 아침 찍은 셀카를 영상으로 제작해 화제다"고 전했다.

바덴 교수가 이런 셀카를 찍기 시작한 것은 지난 1987년 2월 23일. 지난 1991년 사진학과 수업을 위해 빠진 며칠을 빼고는 거의 매일 찍었다.

그렇게 찍힌 사진만 무려 9534장. 교수는 사진을 가지고 자신의 변화된 모습을 영상으로 만들었다.

바덴 교수(61)는 34세때부터 사진을 찍어왔다고 한다. 그의 프로젝트명은 '에브리데이'. 그는 아침에 일어나 같은 카메라, 비슷한 조명, 앵글을 설정해 두고 한 장의 셀카를 찍었다.

바덴 교수는 "매일 변화된 모습을 기록하면서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꾸미거나 하지 않았다"면서 "수염을 깎지 않았고 되도록이면 헤어스타일은 비슷하게 유지했다"고 말했다.

이어 "영상에는 나의 24년 8개월 11일이 담겨 있다"면서 "이 프로젝트는 내가 세상을 떠날 때까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다"고 밝혔다.

2분짜리 영상에는 바덴 교수의 변화된 모습이 생생하게 기록돼 있다.

소식을 접한 해외 네티즌들은 "27년 동안이나 기록하기 쉽지 않았을텐데 대단하다"면서 "영상을 보니 정말 나도 해보고 싶다"고 입을 모았다.

▶ 동영상 보러가기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통신원 한신人 http://www.facebook.com/DKBnews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