즈앤폴 공대 학장 “국내외 인프라 강화 기여” 환영 

윌리 즈앤폴 시드니대 공과대학장(왼쪽)과 김진호 포스코 강건재 마케팅실장

한국의 포스코(POSCO)와 시드니 대학교가 지난 6일 학술, 기술 정보 교류에 관한 산학협력 제휴를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고성능 철강 신기술 및 솔루션 개발, 철근콘크리트 구조물 설계, 공동 학술 연구 및 지식교류, 포스코 산업 워크숍과 인턴십 제공 등이다.

시드니대 IT기술ᆞ공과대학장 윌리 즈앤폴 교수는 이번 포스코-시드니대의 첫 협약이 호주는 물론 국제인프라 시장에서 상호 이익 증진과 발전을 가져올 것이라며 환영했다.

그는 "끊임없는 혁신의 역사를 만들어낸 세계 4위 철강기업과 본교와의 제휴는 전 세계 산업계에 시드니대의 전문성을 증명하고 국내외 인프라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목공과 학과장 브라이언 우이 교수는 “시드니대는 건축재 개발에 있어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20세기 초부터 철강 및 자원 산업계 주요 기관들과 협력하며 관련 학술 연구 부문에서 핵심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드니대는 포스코 호주 법인(POSCO Australia)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정부 건설사업을 주도하는 핵심 연구기관 역할을 수행하고 전문지식 교류 및 학술 연구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