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는 호주 집값의 하락세가 올해도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호주 부동산의 하락세가 2019년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경제 분석 기관인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 's Analytics. 이하 무디스)는 7일(월) “그동안 시드니와 멜번이 부동산 가격 상승을 주도해왔지만 올해 멜번은 평균적으로 6% 정도 하락세를 보일 것이다.
 
특히  2018년 4.8% 하락한 큐 (Kew), 캠버웰(Camberwell), 호손(Hawthorn ) 등 멜번 동남부 지역은 올해 11.2% 까지도 하락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무디스는 또 “시드니는 전반적으로 가격이 3.3% 하락할 것이지만, 블랙타운은 오히려 0.2% 오를 수 있다”고 전망하면서 "올해 부동산 시장의 조정 국면이 지속되는 가운데 시드니와 멜번을 제외한 브리즈번은 1.2%, 호바트 2.7%, 애들레이드 2.6%, 캔버라 6.1%, 다윈 3.7% 등은 다소 가격이 오를 수 있다”고 예측했다.

무디스는 “최근 시드니와 멜번의 주택 구매자들은 이미 높은 수준의 부채를 지고 있는데 파산을 피하기 위해 소비 지출을 지속적으로 줄이고 있다. 가계 저축 대 가처분 소득 비율(savings-to-disposable income ratio)은 이미 2.6%로 2007년 이래 가장 낮다. 소득이 크게 오르지 않는 한 더 많은 부채에 의존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