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바스쳔 권 회장 “관련 의료 정보 교민들 도움 기대”

호주한인의사협회(Korean Australian Medical Society. 이하 KAMS)가 출판한 <시드니 한인 의사 주소록: 전문의 편(Sydney Korean Medical Directory Specialists Edition)>이 공개돼 한인들에게 편리한 의료 정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탭 주소록에서도 검색할 수 있다. 

KAMS 회장인 닥터 세바스쳔 권(일반, 식도 위장관 외교 전문의)은 “회장을 맡은 후 교민들로부터 가장 많이 받은 피드백 중 하나가 한국인 전문의가 어느 분야에, 그리고 어디에 있는지 파악이 안돼 매우 갑갑하다는 지적이었다. 특히 전문의 분야는 의사와 환자간의 의사소통이 매우 중요한데 언어장벽으로 불편을 겪는 상황이 많다"면서 "최근 전문의 자격증 취득자들도 증가하는 추세여서 한인 가정의(GP)를 포함, 교민들께 홍보 필요성이 절실해졌다”라고 공개 배경을 설명했다.

주소록에는 대장 수술(colorectal surgery), 내분비(Endocrine), 간장학(Hepatology), 피부과(Dermatologist,) 위장병학(Gastroenterology), 안과학 [Ophthalmology] 류마티스학(Rheumatology) 등의 전문의들이 소속된 국립병원과 개인(Private) 병원, 진료실 주소 등이 소개됐다. 

이 주소록은 작년 중순 열린 한인 의료인 포럼( Korean Health Practitioners' Forum)에서  처음 런칭됐다.

권 회장은 “호주에서는 메디케어와 개인의료보험 사용, 그리고 수술 추가 비용(Gap charge) 등이 복잡하다. 한인 전문의로부터 직접 설명을 듣는 등 이 주소록이 교민들 사이에도 더욱 많이 공유돼 한인들의 건강 향상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KAMS는 향후 GP 및 물리 치료사 등 연관 의료 분야 종사자(Allied Health Professional) 정보도 추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