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 부스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제 2회 한인 헬스 엑스포(Korean Health Expo. 이하 헬스 엑스포)’가 지난  5월 31일(금) 리드콤 둘리스클럽에서 동포 약 200여명이 참석하는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알자 그리고 이용하자(Awareness & Accessibility)'라는 주제로 열린 헬스 엑스포는 호주한인의사회(KAMS, 회장 세바스쳔 권)가 주관하고 호주한인 복지회, 코리아 어시스트, NSW 간염협회 주최, NSW 암 연구소(NSW Cancer Institute) 협찬으로 이뤄졌다.

2017년에 이어 두번 째로 열린 헬스 엑스포에는 한국계 전문의들의 강연과 20여개의 다양한 건강관련 부스를 통해 유용한 보건 정보를 제공했다. 

헬스 엑스포에 함께 한 스탭진들

NSW간염협회의 김지현 한인 B형 간염 프로젝트 오피서의  ‘B형 간염과 간 건강’, 권창모 일반, 식도 위장관 외과 전문의의 대장암•위암 예방과 조기 진단, 허정윤 GP의 대장암 키트 사용법 , 엘리자베스 리의 도박 알코올 등 각종 중독과 증상에 관한 강의, 정준모 임상 심리학자의 한인 정신 건강 향상을 위한 방안 등 다양한 강연이 이어졌다.

또 장애인들이 한인사회에게 알리는 10가지 팁  동영상 상영과 함께 발 건강,  장애인 서비스 정보, 자궁경부암•당뇨체크, 보건 복지 정보도 제공됐다.

통사모(통기타를 사랑하는 모임)의 연주와 노래,  하모니 문화센터의 라인댄스 공연이 함께 해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권창모 KAMS회장

세바스천 권 KAMS회장은 “의료 보건 분야의 기관과 관계자들이 연합해서 한인들을 위한 행사를 열게된 점이 의미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더 다양하고 실제적인 프로그램 개발, 젊은 사람들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전 교민의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60대 동포 여성 김복순(메도벵크 거주)씨는 “언어 문제 때문에 아플 때는 답답한 상황이 많았는데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