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건강식품’ 일념으로 시작.. 34년 한 길
호주 동포 자랑 ‘이민지 골퍼’ 공식 후원사 참여 

이민지 골퍼와 제이슨 리 레인보우 앤 네이쳐 제너럴 매니저(왼쪽).

레인보우앤 네이처사는 34년 전 이병구 대표의 건강식품에 대한 일념으로 시작된 대표적인 호주 동포 기업이다. 끊임없는 제품 개발에 이어 이제 한국의 대표 배우 김명민의 모델 기용, '호주 전역 TV 광고'라는 공격적 판매 전략과 함께 호주 동포의 자랑인  이민지 골퍼 공식 후원사라는 가치 투자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건강식품 회사로 부상하고 있다. 

제네럴 매니저인 제이슨 리(Jason Lee, 이의현) 씨로부터 건실한 건강식품 회사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간단히 들어보았다. 제이슨 리는 이 대표의 외아들로 최근 대외적인 회사 경영에 전면 나서고 있다. 

Q 레인보우앤 네이처사라는 이름으로 처음 건강식품 사업을 하게 된 배경이 궁금하다. 
“부친께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상의 이로움을 줄 수 있는 일을 통해 신뢰받는 사회를 만들고 싶어하셨다. 자연스럽게 건강식품으로 이어졌고 자연에서 찾은 원료들 중에서 과학적으로 철저한 검증을 거친 제품만을 상품화하다보니 오늘 이 자리까지 오게됐다고 본다.” 

Q. 호주동포사회의 자랑인 이민지 선수와의 인연은..?
“호주에서 기업을 하면서 교포 2세인 이민지 프로가 세계적 선수로 자리잡는 모습이  매우 자랑스러웠고, 저희 ‘레이델’ 브랜드가  이민지 선수의 첫번째 호주 스폰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무엇보다 LPGA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이민지 선수의 이미지는 '건강 자신감(Health Confidence)'을 슬로건으로 하는 레이델 브랜드와 아주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
 
Q 세계적인 이민지 선수와 한국의 유명배우 김명민 등으로 레이델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사업 성장 방향은?
“‘한국 식약처로부터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및 혈압 조절 기능성을 모두 인정받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처럼 자연에서 건강에 이로움을 주는 특별한 소재를 찾아, 과학적이고 철저한 검증을 거쳐 고객들에게 드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것이 레이델 브랜드의 핵심 가치다. 또한 이 선수 후원을 통해 한국과 호주 외 대만, 중국, 일본 등에서도 건강 전문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Q 회사의 경영 철학을 간략히 소개해달라.
“널리 알려지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건강이 좋아졌다는 고객들의 피드백이 성장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즉 ‘고객과의 신뢰’는 기업이 지켜야 할 중요한 가치라고 믿는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