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의 GOT(게임 오브 쏜)

미국의 거대 유료 영화TV인 HBO가 호주에서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상품권을 공식적으로 등록하면서 넷플릭스가 이끄는 호주 시장에서 어떤 영향을 끼칠지 주목되고 있다.

HBO는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과 더 와이어(The Wire) 등 전세계적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유명 TV시리즈를 제작한 미국의 유명 채널이다.

이 회사의 소유주인 미국의 거대 통신업체 AT&T는 올해 5월에 스트리밍 플랫폼인 HBO 맥스를 출시하기 위해 넷플릭스와 훌루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에 자사 주요 프로그램 제공을 중지했고 이로 인해 10억 달러의 매출 타격을 입었다고 발표했다. 

HBO 드라마 시리즈 더 와이어(The Wire)

현재 호주에서는 폭스텔(Foxtel)이 HBO 콘텐트를 방송할 수 있는 독점권을 가지고 있는데 이 계약은 2년 남았다. 
페어팩스 미디어를 합병 인수한 나인(Nine Entertainment Co)의 스트리밍 서비스 스탠(Stan)도 HBO의 콘텐츠에 관심을 보였었다. HBO의 인기 프로그램은 애플TV에서 개별 방송별로 판매되기도 한다.

만약 HBO가 호주에서 HBO 맥스 출시를 결정할 경우, 시장선두주자인 넷플릭스, 스탠, 아마존, 애플, 디즈니, 텐(Ten) 등이 경합 중인 스트리밍 시장에 진입하게 된다. 

HBO가 호주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지난 10월 영국의 거대 언론 회사인 스카이(Sky)가  HBO와 계약을 맺고 유럽 전역에 콘텐츠를 독점적으로 방송하는 계약을 확대했다. 

전문가들은 HBO가 호주에서 비슷한 계약 파트너를 찾수 있으면 HBO 맥스 출시를 포기하거나 늦출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