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사회
센트럴코스트 기차역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시드니 북부-와이옹 사이 19개 역사 이용 가능
손민영 기자 | 승인 2020.06.29 14:51

다른 지역까지 확대 여부는 불확실

와이옹 기차역

시드니 북부와 센트럴코스트 사이 19개 기차역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는 호주의 인터넷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민간 합동 총 2900만 달러 규모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에 따라 혼스비와 와이용(Wyong)을 잇는 기차역을 이용하는 모든 승객들은 일일 1시간 동안 무료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일부 페리(ferry)역을 제외하고는 처음으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가 실시되는 것이다. 이 서비스가 다른 기차역까지 확대될지는 아직 불분명하다.

다만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는 기차역에서만 접근이 가능하며 이동 중 객실 안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센트럴코스트에서 시티 센트럴역까지는 1시간40분이 걸린다. 

NSW 교통부(Transport NSW)는 “기차 여행 중 무료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각 역에 도착할 때마다 새롭게 연결해야 한다”고 공지했다.

인터넷 환경 개선 프로젝트는 연방 정부와 주 정부가 공동 투자하고 텔스트라가 사업자로 선정돼 참여하고 있다.

텔스트라는 2018년 이 지역 기차 구간 인터넷망 사업자로 선정된 후 현장 조사를 거쳐 인터넷 개선 작업을 진행해 왔다. 당초 2020년 4월 작업 완료 예정이었지만 다소 늦어진 셈이다. 

정부와 텔스트라는 앞으로 68km에 이르는 센트럴코스트 전 기차 구간의 모바일 인터넷 연결성을 개선하기 위해 추가로 기지국을 설치할 계획이다.

폴 플레쳐 연방 통신장관은 “모리슨 정부는 인터넷 연결성을 향상시키고 연결이 안되는 블랙 스폿(black spot)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승객들이 이동 중 업무를 보고 가족, 친구들과 연락하기가 더 수월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손민영 기자  gideon@hanhodaily.com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Suite 2, L1, 570 Blaxland Rd. Eastwood NSW 2122 Australia  |  Tel : 02-8876-1870  |   Fax : 02-8876-1877
Copyright © 2020 HANHO KOREAN DAILY. All rights reserved. mailto : info@hanho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경환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