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자정 멜번광역시 록다운 종료 예상 

노스 멜번 초등학교 학생 3명이 코로나 바이러스(델타 변이)에 감염됐다

8일(화) 빅토리아에서 지역사회 코로나 신규 감염자가 2명 늘어나 총 83명이 됐다. 2건 모두 기존 감염사례와 연관됐다.  

1명은 멜번 서부 집단 감염 사례와 연관된 아동으로 노스 멜번 초등학교(North Melbourne Primary School) 학생이다. 앞서 감염된 2명 학생들과는 다른 학년생이다. 이 학교 접촉자들은 그룹 1(Tier 1) 접촉자로 분류돼 반드시 검사를 받고 2주동안 격리해야 한다.  
다른 1명은 아케어 메이드스톤(Arcare Maidstone) 노인요양원 감염자의 접촉자다.
 
제임스 멜리노 빅토리아 주총리 직무대행(Acting Premier James Merlino)은 “유전체 서열 검사genomic sequencing 결과, 스리랑카에서 귀국해 격리를 한 사람과 최근 검출된 델타 변이 바이러스와 상관 관계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 5월 8일: 스리랑카에서 멜번 도착한 남성 양성반응을 보였다.  

* 5월 9일: 이 남성은 멜번 노보텔 아이비스 격리호텔(Novotel Ibis quarantine hotel)에서 홀리데이인 보건호텔(Holiday Inn health hotel)로 이동했다.  
* 5월 23일: 2주 격리 후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귀가했다.  

6월 8일 빅토리아 감염 현황

알렝 쳉 부 최고의료자문관은 “이 남성 귀국자가 어떻게 현재 발병자들(델타 변이 감염자들)과 연관됐는지를 조사 중이다. 이 남성과 함께 비행기를 탑승한 24명은 검사 결과 모두 음성반응을 보였고 같은 호텔에 격리했던 귀국자들 중 델타 변이로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은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아마도 격리 호텔 안에서 감염이 이루어졌고 다른 가족이 먼저 걸린 뒤 NSW 저비스 베이를 방문했던 가족을 감염시킨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빅토리아 보건 당국은 “노스 멜번 초등학교생 3명이 감염됐지만 이를 계기로 아동 백신 접종을 시작할 필요는 없다. 아직 그 단계에 도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7일 빅토리아에서 2만2,814명이 검사를 받았고 2만1,192정의  백신이 접종됐다.  

한편, 빅토리아주는 10일(목) 자정 이후 멜번광역시의 2주째 록다운을 종료할 것으로 예상된다.  

빅토리아 지역사회 감염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