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대 업무.결산 보고, 윤광홍 전 회장 '단합과 지지' 당부 

지난 7월 31일(토) 한인회 정기총회에서 강흥원 신임 회장이 취임사를 했다. (시드니한인회 사진 제공)

“한인 커뮤니티를 위한 발전적 계획을 세우고 실천에 옮기며 미래를 향해 큰 그림을 그려나가는 한인회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향후 2년간 시드니한인회를 이끌어갈 제33대 한인회가 출범했다. 한인회는 지난 7월 31일(토) 온라인 플랫폼 줌을 이용한 화상 총회를 갖고 32대 2년차 업무 결산과 함께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 인사를 통해 ‘모두를 아우르는 상생의 한인회’를 강조한 33대 강흥원 회장은 “가장 대표적인 다문화 국가 중 하나인 호주에서 한인회를 중심으로 우리 커뮤니티의 긍정적 집단문화를 만들어간다면 한인사회의 힘을 배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그런 차원에서 한인사회 중심기구로서의 한인회의 역할은 더 많아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신임 회장은 “한인사회 기능 단체들과의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NSW 주정부 및 모국 지방자체단체 등과의 공공사업을 적극 전개해 동포사업체를 지원함은 물론 일자리를 만들어내고자 주력할 것이며 한인회로 우선 집중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즉시 공유하여 모두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 회장은 또 한인회 운영기금의 안정적 확보 기반을 구축하며 한인 커뮤니티가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확보하는 데에도 주력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축사에서 홍상우 총영사는 “지난 2년간 어려운 시기에 많은 고생을 해 주신 한인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세계적 전염병이라는 중차대한 시기에 33대 한인회가 출범하지만 회장단의 리더십과 열정으로 한인사회를 끈끈하게 결집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홍 총영사는 이어 “다양한 분야에서 기여한 (강흥원 회장의) 역량과 경험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호주 다문화 사회의 모범적 한인사회로 그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라고 격려했다.

2021 시드니 한인회 정기 총회가 줌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드니한인회 사진 제공)


 
이어 김부겸 국무총리의 화환 및 SNS를 통한 축하 메시지, ‘국민의힘’ 소속 김석기 의원(재외동포위원장) 및 각 지방자치단체장들의 축하 영상,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의 격려 글 등이 소개됐다.
 
앞서 32대 한인회 총회는 업무 및 결산보고가 진행됐으며, 지난 1년간 한인회 업무 및 재무 부분이 적절하게 처리됐다는 행정 및 감사보고가 이어졌다. 이어진 이임 인사에서 윤광홍 회장은 한인회의 자선단체 등록을 비롯해 호주 산불피해자 돕기 성금 모금(5만 달러), 코로나 발생 초기 본국 피해자 지원을 위한 물품 제공, 한인회관 재단장 등 많은 업무 내역을 소개한 뒤 “시드니한인회는 동포 여러분 모두의 것이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처럼 한인회를 구심점으로 한마음이 되어 사업을 추진한다면 안 되는 일이 없을 것”이라는 말로 동포사회의 단합과 33대 한인회에 대한 지지를 당부했다.
 
이어 강흥원 회장 및 최진혁 부회장은 화상을 통해 새 회장단으로 동포사회를 위해 헌신할 것을 선서했고 33대 한인회 운영위원 선출은 새 회장단에 위임했다.
 
또 33대 한인회의 임기 첫해인 올 회계연도 예산 계획으로 34만2천 달러의 예산 책정과 행사비, 한인회관 유지, 동포행사 지원 등 같은 비용의 지출 계획이 승인됐다.
 
올해 사업 및 활동계획으로 33대 한인회는 △문화 이벤트 △한인 커뮤니티 발전을 위한 협의체 구성 △정부 기관과의 협력 강화 △본국 지방자치단체와의 교류 확대 등 4개 항목에서의 활동계획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33대 한인회 행정-재무감사 선출에서는 33대 회장단 당선자 공고 이후 추천받은 ‘독도사랑 호주연합회’ 고동식 회장, 32대 한인회에서 재무감사를 맡았던 박승희 회계사가 회원들의 동의와 재청으로 각각 행정 및 재무감사에 선출됐다.
 
한편 33대 회장단은 이날 총회의 결정에 따라 한인회 각 분과 운영위원을 선임, 빠른 시간 내에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