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벤에젤 미션은 12월 3일 2021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한 행사를 개최한다. 

로즈 야외 공연장과 공원에서 오후2시-7:30분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캐나다 베이 카운슬과 NSW 주정부의 후원으로 에벤에젤 미션이 주최하는 행사로 장애인들의 수고와 노력을 격려하고, 모두가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에벤에젤 미션(대표 차민정)은 2000년 6월1일 유학생들로 이루어진 청소년 합창단의 첫 리허설을 시작으로 현재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성장했다. 

청소년들과 함께 병원과 양로원, 그리고 에이지드 케어 등에서, 오랜 기간 동안 쌓아온 봉사 활동의 경험을 바탕으로 약 6년 전부터 장애인들에게 문을 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폭 넓은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현재 기업이나 개인 후원자들에게 세금 혜택이 주어지는 DGR을 승인받은 자선 단체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에벤에젤 미션에는 장애인을 돌보는 NDIS 프로바이더인 ‘에벤 케어’ 와,  국제적인 청소년 어워드 프로그램 인 ‘Duke of Edinburgh‘ 어워드 유닛으로서 청소년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유스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있으며, 장애인을 위한 고용과 하우징을 담당하고 있는 ‘호주 한인 장애인 복지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에벤에젤 미션의 에벤 케어는 정부에 등록된 장애인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24시간 도움이 필요한 중증 장애인들부터, 사회 참여가 가능한 장애인들까지 돌보고 있으며, 독특하고 창의적인 활동들을 통하여 사회에서 당당히 자신의 위치를 찾아가고 있는 장애인들의 성공적 사례들로 인해 NDIS와 NSW 주정부 그리고 지역 사회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NSW 주정부에서 어린이 그리고 장애인과 노인들을 위한 Covid-19 케어 패키지와 장애인 가정 부모님들에게 전하는 셀프 케어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장애인들의 연주와 어린이들을 위한 재미난 활동들이 준비 되어 있으며, 호주 양궁 올림픽 대표 코치인 Ricci Cheah를 비롯 호주 양궁 올림픽 팀이 직접 준비한 양궁 게임을 할 수 있다.

케어 패키지에는 코비드 관련 물품 외에 핸드 크림, 장애인들이 제작한 아트 크리프트 책자, 초보 다육이 키우기 키트 등이 포함되어 있다. 

다육이 키트에는 장애인들이 만든 도자기 화분, 도자기 장인 소혜가 직접 만든 화분, 다육이, 흙, 패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담겨있다.

차민정 대표는 “이날 온가족이 함께 하셔서 사회로 나아가려는 장애인들을 격려하는 귀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일시 : 12월3일 오후2시-7:30분 까지
- 장소 : Rhodes Foreshore Amphitheatre and Park (로즈 물가 옆 공연장)
- 차량지원 : 한인 택시 업체 타요에서 장애인들을 위해 무료 서비스 제공
- 문의 : 0430 347 828 / info@ebenmission.org.au
- 웹사이트 http://www.ebenmission.org.au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