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티가 27일 준결승에서 메디슨 키스를 2-0으로 제압했다
바티가 27일 준결승에서 메디슨 키스를 2-0으로 제압했다

우승하면 44년 만에 호주 선수 여자단식 패권 쾌거

애슐리 바티(1위•호주)가 호주 선수 중 42년만에 처음으로 호주오픈 여자 단식 결승전 진출에 성공했다. 

바티는 27일 멜번파크 로드레이버 아레나(Rod Laver Arena)에서 열린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여자 단식 4강에서 매디슨 키스(Madison Keys, 51위•미국)를 2-0(6-1 6-3)으로 제압했다. 호주오픈 여자 단식 결승에 호주 선수가 오른 것은 1980년 웬디 턴불(Wendy Turnbull)이 마지막이었다. 턴불은 하나 만들리코바(Hana Mandlíková)에게 졌다.  

준결승에서 키스를 상대로 바티는 흠잡을데 없는 탁월한 경기를 펼쳤다. 더블 폴트가 한 개도 없었다. 실수(unforced errors)에서도 바티는 13개였고 키스는 24개를 기록했다.

준경슬 승리 후 바티는 “현실 같지 않다. 정말로 믿을 수 없다”라고 기쁨을 표현하고 “호주는 그랜드슬램 대회를 주최하는 나라다. 이제 그 타이틀을 얻을 기회를 생겼다. 믿기 어렵다”고 승리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바티는 결승전에서 대니엘 콜린스(Danielle Collins, 30위•미국)와 격돌한다. 바티가 결승에서 이기면 1978년 크리스 오닐(Chris O'Neil) 이후 44년 만에 이 대회 여자 단식을 제패하는 호주 선수가 된다. 

호주 국민들은 메이저대회 3회 우승에 도전하는 바티가 29일(토) 저녁 결승전에서 승리해 호주 선수가 여자단식 우승컵( Daphne Akhurst Memorial Cup)을 44년 만에 다시 들어올리기를 고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