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숙진 제마이홀딩스 이숙진 CEO
이숙진 제마이홀딩스 이숙진 CEO

호주 한인 사회의 대표적 동포 기업 중 하나인 ‘제마이 홀딩스’의 이숙진 CEO(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회의 부의장)가 ‘2022 장보고 한상 어워드’에서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과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1일 '제7회 장보고 한상 어워드' 심사위원 회의를 열고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 '장보고 한상 어워드' 대상은 승은호(80) 인도네시아 코린도 그룹 회장이 수상했다. 문화체육부 장관상은 최경주 KJ재단 이사장,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은 이마태오 말레이시아 KMT그룹 회장,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은 김경옥 베트남 갈텍스인터내셔널 회장, 해양수산부 장관상은 장재중 필리핀 유니그룹 회장이 각각 선정됐다.

장보고 한상 어워드는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영토를 해외에 확장한 공로가 큰 재외동포 경제인 가운데 한인사회의 발전과 한민족 정체성 함양에 앞장선 한상을 '21세기 장보고'로 인증하는 상이다.

승은호 코린도 그룹 회장 
승은호 코린도 그룹 회장 

호주 동포 기업인 중에서는 강정민(사이몬 강) 타안타즈마니아 대표가 2019년 산자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22년 장보고 한상어워드에서 국회의장상을 수상한 이숙진 제마이 홀딩스 CEO는 창업주인 부친 이재경 회장과 함께 기업 설립부터 참여해 왔다. 호주 대학들의 한국학 발전을 지원했고 세계한국어웅변협회 이사장으로 재임하면서 세계 한인동포 자녀들의 한국어 교육 진흥에도 기여했다. 

민주평통 호주협의회 회장(16, 17기)을 거쳐 아태지역 내의 7개 협의회를 이끄는 부의장으로 재임(3연임) 중이다. 이숙진 CEO는 한국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NSW주 여성상 최종 후보 및 시드니 스트라스필드 지역 여성상 등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승은호 인도네시아 코린도 그룹 회장은 1969년 인도네시아에 이주해 원목 개발과 합판, 제지, 티슈 공장, 방송과 상용차 트럭, 버스 생산과 바이오가스•소수력 등 에너지 발전 사업, 금융과 물류, 부동산 사업 등 30개 계열사를 거느리는 코린도 그룹을 세워 종업원 2만명, 매출 10억 달러(미화)를 달성하는 중견 그룹으로 성장시켰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