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로비 시티 카운슬은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하여 음력설 축제를 개최, 방문객들에게 각종 음식, 엔터테인먼트, 예술적인 경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채스우드지역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2023년을 상징하는 흑토끼해 (계묘년) 채스우드 페스티벌은 대형사이즈 토끼풍선 찾기, 연등만들기 워크숍, 퍼레이드, 각종 콘서트, 야시장에 이르는 다양하면서도 풍요로운 다문화 이벤트로 구성될 예정이다.

계묘년 채스우드 페스티벌은 뉴사우스웨일즈(NSW) 주정부에서 재정적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행사다. 올해 개최되는 페스티벌은 로컬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음식, 예술, 엔터테인먼트 행사 등을 통해 중국,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한국, 필리핀 그리고 다른 나라로의 문화여행을 떠날 수 있는 새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를 풍성하게 제공한다.

윌로비 시티 카운슬의 탄야 테일러(Tanya Taylor) 시장은 “생동감 넘치는 이번 페스티벌은 다양한 구성원들에게 문화적으로 풍성하게, 그리고 서로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와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음력설 축제의 다양한 문화적 경험, 예술작품, 퍼포먼스 등의 섬세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서 시작해, 로컬사업체들을 지원하며 쉽게 다가갈 수 있고 활기가 넘치는 채스우드의 문화를 잘 보여 줄 것입니다”라고 언급했다.

축제기간 중 아티스트들과 공연자들은 우아하고 평화로우며 행운을 향해 나아가는 분위기의 공연을 대중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채스우드지역의 중심지 채스우드 CBD는 음력설을 맞는 오는 1월 21일,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액티비티프로그램, 그리고 하루 종일 서는 마켓으로 활기를 띠게 될 예정이다.

2023년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다.

토끼풍선 찾기 (1월 18일- 2월 12일)

자연의 세계, 즉 우주와 우리 인간의 관계는 과연 어떠한 것일까...이러한 의구심을 갖는 가운데, 2023년 계묘년을 향해 특별한 눈인사를 건네주는 대형 토끼 모형 8마리가 채스우드 CBD지역에 설치되어 놀랍고 특별한 광경이 펼쳐질 예정이다. 작가 아만다 패러(Amanda Parer)씨에 의해 탄생한 토끼들(The rabbits) 이라는 이 작품은 2014년부터 이미 전 세계 300여 개국에서 전시되어 수백만 명이 즐겼으며, 작품이 설치된 곳 어디서나 언론의 관심과 사람들의 이목을 끈 바가 있다.

음력설 코미디쇼(1월 28일 토요일)

작년에 첫선을 보인 성공적인 코미디 이벤트에 이어, 페스티벌 주최 측은 올해도 호주를 대표하는 최고의 코미디 공연을 채스우드 콩코스 콘서트홀에서 코미디 나이트행사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최고 수준의 아시안계 호주 코미디언들로 구성된 출연진에는 베트남계 호주 가족 코미디작품인 공동제작에 참여한 다이아나 엔구엔(Diana Nguyen)이 행사진행을 맡은 것을 비롯, Pedestrian TV채널 의 주간영화리뷰 프로그램 의 사회자 니나 오야마(Nina Oyama), 공영방송 ABC의 게이머들을 위한 유튜브 채널 프로그램 의 해리 전(Harry Jun), 웹시리즈물 의 주요 출연진 및 제작자인 제니 티안(Jenny Tian), AJ 라마크(AJ Lamarque), 팅 림(Ting Lim), 크리스 엔구엔(Chris Nguyen) 그리고 SBS 팟캐스트 프로그램 의 진행자 케빈 진(Kevin Jin)이 포함되어 있다.

이너 엣지 드리프팅 전시회(1월 18일- 2월 12일)

채스우드 더 콩코스 내 윌로비 아트스페이스가 주관하는 전시회로 다양한 전통과 관습, 영향력, 가치를 갖는 아시아 문화에 뿌리를 두고 서양 문화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경험하는 ‘3번째 문화공간’을 탐구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캐이시 첸(Casey Chen), 사이-와이 푸(Sai-Wai Foo), 이현희(Hyun-Hee Lee), 캐런 리(Karen Lee), 마이린 엔구엔(Mylyn Nguyen), 마이 엔구엔-롱(Mai Nguyen-Long), NC 퀸(NC Qin), 조 웡(Zoe Wong), 웨이 롱 우(Wei Rong Wu), 팀 이(Tym Yee) 등 호주 전국 유명 갤러리에서 특별하게 다뤄지는 호주 출신 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동양이 서양을 만나다’ 야외 공연(1월 29일 일요일)

유료공연 시에도 흥행했던 이 공연은 이번에 무료로 채스우드 오발운동장(Chatswood Oval)에서 많은 사람이 관람할 수 있도록 개방될 예정이다. 호주를 대표하는 훌륭한 지휘자이며 작곡가인 조지 엘리스(George Ellis)씨가 호주 출신 중국계 솔로 성악가로 유명한 소프라노 캐이시-디 장(Cathy Di Zhang), 바리톤 하오티안 치(Haotian Qi), 악기 얼후(二胡) 연주자 투치앙

장(Tuqiang Zhang)과 중국의 류트 연주자 지나 판(Zina Fan)과 함께 윌로비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여 웅장하며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한 동양에서 서양에 이르는 클래식 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레전드와 연등 (2월 4일 토요일)

한 번의 멋진 퍼포먼스로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아티스트 리-웨이 친(Li-Wei Qin)과 하모니아 유느스(Harmonnia Junus)가 함께 공연한다. 사이먼 캔웨이(Simon Kenway)가 지휘하는 윌로비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이번 공연을 지원한다.

저녁노을 연등 퍼레이드(2월5일 일요일)

축제기간 중 무료 연등만들기 워크숍에서 만든 연등을 미리 선정해 둔 거리에서 저녁노을 연등 퍼레이드로 수놓을 예정이다. 형형색색의 불빛으로 채워질 퍼레이드는 채스우드 플레이스(Chatswood Place)에서 출발하여 참가자들과 함께 빅토리아 에비뉴(Victoria Avenue)를 거쳐 종착지인 채스우드 몰(Chatswood Mall)에서 막을 내리게 된다.

음악가 텐진 초에갈(Tenzin Choegyal)과 피닉스 콜렉티브 콰르텟(Phoenix Collective Quartet) 일요일 공연 (2월 5일 일요일)

사중주단 피닉스 콜렉티브 콰르텟이 티베트 출신 멀티인스트루먼탈리스트 텐진 초에갈과 관객들에게 전통적인 음악과 현대의 음악이 어우러진 연주로 티베트로의 여행을 안내할 예정이다.

아시안계 아티스트 밀란 링(Milan Ling), 여(Yeo), 레인보우 챈(Rainbow Chan) 공연(2월10일 금요일)

호주의 R&B, 일렉트로닉음악, 힙합장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아시안계 호주 아티스트 3명이 단 한 번의 이번 공연을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빅 바오씨가 큐레이팅한 이 획기적인 공연에서 가수, 싱어송라이터와 프로듀서로 활동을 하는 밀란 링이 음악적으로 카멜레온과 같이 여러 색을 지닌 여와 실험적 팝 아티스트인 레인보우 챈과 콜라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가슴이 멎을 것 같은 사자춤이 공연을 스릴감 넘치는 클라이맥스로 끌고 갈 것이다.

한 달간 이어지는 이번 축제기간 중, 방문객들은 35개 이상의 개성이 넘치는 업체가 참가하는 골든 마켓(Golden Market)에서 다양한 문화권의 음식, 선물제품, 장식품을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그리고 1월 21일에 만날 수 있다. 축제참가자들은 동네 주민들만 아는 숨겨진 맛집부터 식도락가가 추천하는 맛집에 이르는 다양한 먹거리를 채스우드에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www.visitchatswood.com.au/LNY)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