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소니 알바니지 총리, 샐리 시토 연방의원(리드), 제이슨 얏-센 리 NSW 주의원(스트라스필드) 등이 22일 버우드 설 행사에 참석했다 
앤소니 알바니지 총리, 샐리 시토 연방의원(리드), 제이슨 얏-센 리 NSW 주의원(스트라스필드) 등이 22일 버우드 설 행사에 참석했다 

2023년 시드니음력설 축제는 1월 21일(토)부터 시작해 2월5일(일)까지16일동안 펼쳐진다. 길거리 파티, 라이브 공연, 다양한 먹거리, 사자춤, 드래곤 보트 경주, 화려한 조명쇼, 콘서트, 미술 전시회, 워크숍, 도보 투어 등 80여개 행사를 통해 많은 관람객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27년 축제 역사상 처음으로 드래곤 보트 경주의 개막식과 폐막식이 열린다. 거리 행사로 딕슨 스트리트를 누비며 화려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클로버 무어 시드니 시장은 “음력설 축제는 시드니에서 가장 사랑받는 최고의 축제 중 하나이다. 다양성과 지역사회와 문화를 기념하며 희망과 열기로 새해를 맞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3년 시드니 시티 음력설 축제 주요 일정]

• 시드니 음력설 거리 - 1월 21일: 라이브 공연, 순회 공연자, 푸드 트럭, 길거리 장터와 헤이마켓의 많은 인스타그램 명소들이 설맞이 축하 행사 시작

• 음력 설날 - 1월 22일: 헤이마켓 구역을 따라 펼쳐지는 순회 공연과 사자춤과 함께 축하 행사 등 

• 드래곤 보트 경주 개막식 - 1월 27일: 바다의 물을 축복하는 독특한 도교 의식과 안전한 주말 경주를 위해 용의 눈을 찍어 깨우는 전통 의식이 거행되며 호주와 중국의 문화가 어우러진다.

• 드래곤 보트 경주 - 1월 28일 및 29일: 북소리 장단에 맞춰 선수들이 경주하는 모습을 구경하며 관중들이 함께 열광하는 즐거운 시합이 벌어진다. 

• 드래곤 보트 폐막식 및 거리 파티 - 1월 29: DJ 공연, 사자춤, 메달 수여식으로 주말 동안 물 위에서 신나게 펼친 경주를 축하한다.

• 설맞이 특별 쇼 - 2월 4일: 공연자들이 춤과 음악, 연극, 전통과 이야기를 통해 문화를 함께 나눈다. 

버우드 설 행사에 참석한 앤소니 알바니지 총리, 샐리 시토 의원, 앤드류 자일스 이민장관
버우드 설 행사에 참석한 앤소니 알바니지 총리, 샐리 시토 의원, 앤드류 자일스 이민장관

축제 동안 헤이마켓에서는 매일 사자춤을 추고, 금요일과 토요일 및 일요일마다 아티스트들의 순회 공연도 펼쳐진다.

알프레드, 조지, 리버풀, 헤이 스트리트를 비롯해 에디 애비뉴를 따라 배너 갤러리가 전시된다. 이 갤러리들은 야스코 토다, 페이 W 광, 시이센, 이현희, 낸시 리앙 등이 제작했다.

중국과 한국, 베트남의 전통 건축 양식을 담은 설맞이 관문이 캠벨 및 조지 스트리트 모퉁이와 토마스 및 헤이 스트리트 모퉁이에 우뚝 서게된다.

조지 스트리트를 따라 불빛을 밝힌 10개의 대형 주각에는 6~12세 어린이들이 만든 재미있는 토끼 예술 작품이 전시된다. 

“수세기에 걸친 문화와 전통을 현대적인 축제에 담아 훌륭한 지역사회와 공동체가 다양성의 도시 시드니에 이바지한 모든 기여를 보여준다."  

[전체 행사 목록] www.sydneylunarfestival.com 참조

[이메일 문의] abooth@cityofsydney.nsw.gov.au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