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승일 재향군인회 호주지회 회장 
방승일 재향군인회 호주지회 회장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호주지회(지회장 방승일)가 제 40차 정기(개선) 총회를 지난 2월11일 시드니한인회관에서 개최하고 방승일 회장의 연임을 확정했다.

양윤덕 사무총장이 대의원 총 51명 중 36명이 참석하여 성원이 됐음을 선포하면서 총회가 시작됐다. 대의원들 외 강흥원 시드니한인회장, 임효진 영사, 고동식 민주평통 호주협의회 회장 등 여러 단체장들과 향군 회원 등 60명이 참석했다.

이어 조성권 선관위원장이 회장 선거를 위해 선관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입후보 등록과 심사 과정을 설명했다.

11일 한인회관에서 재향군인회 호주지회 개선총회가 열렸다
11일 한인회관에서 재향군인회 호주지회 개선총회가 열렸다

방승일 후보는 “제 14대 재향군인회 회장이 된다면 더 낳은 재향군인회를 이끌고 한인들 중 불우한 한인을 돕는 재향군인회로서 재향군인회 장학제도를 마련하여 조금이나마 한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재향군인회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이어 조 선관위원장은 “단일 후보일 경우, 선거관리위원회 제40조항에 따라 총선거 인원의 과반수 찬성으로, 찬반 투표를 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거수로써 호주지회 제 14대 회장을 선출하는 선거를 진행했다. 조 선관위원장은 참석 대의원의 만장일치로 방승일 후보가 당선됐음을 선포하고 당선증을 전달하하면서 개선 총회를 미쳤다.

2부에 제 40차 정기총회를 진행했다. 정석우 회계사의 작년도 회계 및 감사 보고, 예산안 보고 후 승인을 받았다.

방 회장이 신상태 본회 회장의 축하문을 대독했고 강흥원 한인회장의 축사, 2022년 재향군인회의 활동 보고(영상)가 이어졌다. 방 회장은 이상협 해군부회장과 방정민 청년부회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