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가 주관한 ‘커뮤니티와 함께 하는 자원 봉사’ 워크샵이 지난 24일(월) 오전 카스 라이드 커뮤니티 서비스 지원 센터에서 약 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인 사회에 봉사함으로써 보람도 느끼고 스펙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열린 이번 워크샵은 두 분야로 구분, 카스 담당자들이 첫번 째 세션에서는 소셜/취미 그룹, 노인복지 서비스 신청을 도와드리는 care finder 서비스, 어르신들께 정기적으로 안부 전화를 드리는 Connect Call 서비스, 정착 서비스 등 ‘카스 한인 자원봉사 분야’에 대해서 두번째 세션에서는 이력서 작성, 자원봉사자 취업 사례, 자원 봉사자 등록 등 ‘카스 봉사활동과 취업’을 주제로 설명했다. 

질의 응답 시간에는 어떤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과 이력서에 쓰는 추천인 의뢰 등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30대 한인 여성 참석자는 “호주에서는 취업 시 자원봉사 경력이 중요하다. 하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랐는데 워크샵 참여를 통해 직접적인 취업과 연결될 수 있는 실제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편, 카스에서는 자원봉사자 트레이닝을 통해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일정 시간 이상 봉사한 적합한 자원봉사자에게는 취업 시 추천인으로도 지원하고 있다. 

문의: 클레어 박 (0409 606 295, Claire_Park@cass.org.au)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