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Culture Festival 2023 공연무대
K Culture Festival 2023 공연무대

"케이팝 커버 아티스트 (K pop cover artists) 들을 위한 최고의 축제로 발전할 터전 마련"

지난 5월 6일(토) 맥콰리 파크 엑셀시아 컬리지 극장( Excelsia College Theatre) 에서 'K Culture Festival 2023' 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2월부터 시작 된 이번 행사는 케이팝 커버 아티스트들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호주 각 지역에서 1차 영상 오디션에 35개 팀(개인) 2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지원한 가운데 2차 대면 오디션 20 팀(개인) 을 선발했으며, 최종 합격을 한 10팀(개인)을 위한 K-POP 축제로 진행이 되었다.

최종 TOP10 에 오른 공연팀은 이미 넓은 팬덤이 형성이 되어 있을만큼 호주에서 인지도가 높은 SIRIUS, M SPIRE, ORBIT, IREUM, ODYSSEY, MAVERICK, VIRTUE, DAVID, IX DANCE 와 팀 결성 후 첫 출전하여 최종 10팀까지 오른 브리즈번팀 S.E.E. me 였다. 특히, S.E.E me 는 가장 어린 공연 팀이지만 이번 행사의 인기를 독차지 하였고, 멤버 중 한 명은 호주 현지의 K-POP 스카우터에게 캐스팅 제안을 받기도했다.

K Culture Festival 2023 공연무대
K Culture Festival 2023 공연무대

오후 4시와 오후 7시, 총 2회 공연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특별한 게스트들도 함께 하였다. 4시 공연에는 라이드 시의 시의원인 조던 레인(Jordan Lane), 트렌튼 브라운(Trenton Brown)이 참석을 했으며 조던 레인(Jordan Lane) 의원은 "이런 멋진 행사를 라이드 카운슬에서 할 수 있어서 기쁘다, 지속적으로 라이드 카운슬에서 지원을 하도록 노력을 하겠다."며 환영사를 열었다.

저녁 7시 공연에는,  Andy Trieu Show의 진행자 앤디 트리유(Andy Trieu) 등장해, 무대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P1 Harmony의 축하영상 및 Crossover 와 Mike Choe 의 특별 공연도 함께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엑셀시아 컬리지 (전 웨슬리 대학교)의 도움이 컸다. 현재 김나리 음악감독이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엑셀시아 컬리지는 이번 행사를 위해서 극장 대여는 물론,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 등 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기획을 맡은 임기호 대표는 "처음부터 모든 일들을 맡아준 임하늘(Skye) 디렉터에게 큰 감사를 드리며 공연에 동참해 주신 공연팀과 멋진 공연을 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한 스텝들 그리고, 라이드 카운슬과 후원자들 무엇보다 엑셀시아 컬리지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고 전했다. 

K Culture Festival 2023 출연자들이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K Culture Festival 2023 출연자들이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행사의 총괄 디렉터를 맡은 임하늘(Skye)은 뮤지컬 배우로써의 인정을 넘어 최근 발표한 자작곡 'You and Me on the Landline' 이 유튜브 조회수 61만(5월 10일 기준)을 넘어 가면서 싱어송라이터, 공연 디렉터로서의 재능을 인정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인 사회안에서 좋은문화공연만들기를 주도해온 호주한인극단(AKTC) 과 호주에 사는 한인 아티스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호주한인캐스팅컴퍼니(AKCC) 가 제작을 맡고 라이드 카운슬(City of Ryde), 비전 엣셋 그룹, Hamony Music Academy, 천호케어, 컴벌랜드장로교단, 돌봄NDIS, EDU-KINGDOM Bankstown, 한호일보, 아이탭, 코리아타운, 크리스챤라이프&에듀라이프, DAININTERNATIONAL, 기쁨있는 메시지 교회 등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왼쪽부터Trenton Brown, 임하늘(Skye),J ordan Lane, Justin Li, 임기호 대표
왼쪽부터Trenton Brown, 임하늘(Skye),J ordan Lane, Justin Li, 임기호 대표

* 사진 제공: John Leung (Excelsia College)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