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3일 오후 2시 30분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re Sydney (국제 컨벤션 센터, ICC)에서 열린 알파크루시스 대학교 (Alphacrucis University College) 졸업식에서 박사학위를 수여받은 총 15명 중 4명 (PhD)은 한국학부 소속이었다. 

이날은 본교의 75년 역사에서는 처음으로 졸업생이 1000명을 돌파한 날이었다. 컨벤션 센터가 만원을 이룰만큼 참석 졸업생들과 학부모 지인들도 많았다. 

찬양으로 시작된 본 졸업식은 학위 수여만 들인 시간이 1시간 30분 가량이었고, 졸업생들이 너무 많아 많은 식순이 생략되었다. 

이날 총장 스티브 포가티는 다양한 코스들을 통해 그리스도의 일군들을 세워 세계에 영향을 끼칠 수 있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졸업생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초대 학장을 역임한 권다윗 목사는 졸업생들을 일일이 치하하였으며, 특히 박사과정 (HDR) 책임으로 수고한 최성렬 교수를 격려하였다. 또한 동문회 회장 임헌석 목사와 증경회장 임바울 목사 및 여러 임원들이 꽃과 준비한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고 역사에 남을 장면들을 사진으로 담았다.

철학박사 취득자는 한영철, 조록형, 임영희, 유승도 4명이며 하나님의 은혜로 수 년 동안 연구했던 결실을 맺게 되어 하나님께 감사하였다. 논문을 지도한 교수들께 감사했고, 곁에서 기도하고 격려한 가족과 지인들과 함께 학위 취득을 감사했다.

(기사 및 사진 제공: 알파크루스 대학교)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