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티켓 판매량이 150만장을 넘어섰다. (사진: shutterstock)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티켓 판매량이 150만장을 넘어섰다. (사진: shutterstock)

 

티켓 구매는 여기서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열리고 있는 FIFA 여자월드컵의 티켓 판매량이 150 장을 넘어섰다.

이는 4년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여자 월드컵 경기 판매량 아니라 판매 목표를 넘어선 것이다. 당시 FIFA 150만장 판매를 목표로 실제로 120 판매됐다고 밝힌 있다.

호주 언론에 의하면 기록을 경신한 티켓은 지난 일요일(23) 아들의 12번째 생일을 축하기 위해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던 뉴질랜드 여성 마리아 스트롱이 구매했다.

티켓은 월요일 (24)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린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경기 티켓이다.

기록은 불과 월드컵 개막 5 만에 나온 것이다. 특히 호주에서의 인기가 심상치 않은데 판매된 150 장의 티켓 110 장이 호주에서 판매되었다.

이번 월드컵은 24 팀에서 32 팀으로 확대된 이후 처음 열리는 월드컵으로 2019 프랑스 월드컵 이후 여자 클럽 여자 축구가 붐을 맞으면서 관중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왔다.

월요일(24)까지 관중 수의 통계를 보면 12경기가 열렸는데 경기당 평균 관중 수는 30,326명이다. 이는 4 평균 21,756명보다 72% 증가한 수치이다.

호주 축구 협회 회장 제임스 존슨 (James Johnson)이번 대회는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으며 개최국으로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온라인과 소매점에서 마틸다스 상품들이 기록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말했다.

이번 여자 월드컵 경기에서 호주 국가 대표팀 경기의 티켓은 대회 시작 수개월 이미 사실상 매진되었다. 지난 20 열린 개막전에는 8 3,000 좌석에 7 5 명이 이상이 들어 여자 단일 경기 최다 과중을 기록한 있다.

이러한 인기는 호주전에만 국한되지 않는데 지난 일요일 시드니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열린 프랑스와 자메이카의 경기에는 4 명에 가까운 관중이 직접 경기를 관람했다.

뉴질랜드에서는 월드컵에 대한 관심도가 상대적으로 낮아 현재까지 30 장의 티켓이 팔렸다. 그러나 수치도 2 뉴질랜드에서 열린 여자 럭비 월드컵에서 팔린 티켓 전체의 배에 달하는 수치이다.

풋볼 오스트레일리아의 의류 스폰서인 나이키는 이번에 판매된 호주 여자 국가 대표팀 유니폼의 수가 지난 카타르 남자 월드컵에서 팔린 유니폼 수를 넘어섰다고 밝힌 있다.

이번 대회가 흥행에 성공함에 따라 남자 월드컵을 공동 유치하려는 호주와 뉴질랜드의 야망에 청신호가 켜졌다.

한편, 한국 여자 국가 대표팀은 콜롬비아를 상대로 시드니 풋볼 스타디움에서 에서 오늘 12 경기를 갖는다. 티켓은 FIFA 공식 홈페이지 통해 에서 있는데 여전히 잔여 티켓이 많이 남아 있다. 티켓 값은 성인 기준 20~40불이며 응원석이 있는 카테고리 1 티켓 값은 30불이다,

차를 가져가기 원하시는 사람은 근처 Entertainment Quarter Car Park 주차할 있는데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5시간에 30불이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