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여자 축구 대표팀 마틸다스가 월드컵 8강에 진출했다. (사진: shutterstock)
호주 여자 축구 대표팀 마틸다스가 월드컵 8강에 진출했다. (사진: shutterstock)

호주 대표팀 마틸다스가 덴마크를 꺾고 FIFA 여자 월드컵 8강에 진출했다. 그 동안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던 샘 커는 후반 교체 출전했다.

호주는 월요일(7일) 저녁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덴마크와의 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두며 FIFA 여자월드컵 8강에 진출했다.

경기가 시작한 후 페르닐 하더를 필두로 한 덴마크가 주도권을 쥔 듯했으나 전반 30분 만에 케이틀린 포드가 득점하면서 호주가 앞서 나갔다.

토니 구스타프손 감독은 옵터스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전반전에는 많은 압박을 받았지만 흔들리지 않았다"며 “우리 팀은 토너먼트가 진행되면서 더 무르익었고  승리할 방법을 찾았다"고 덧붙였다.

호주팀은 후반 중반 헤일리 라소가 추가 꼴을 터뜨리며 승리를 확정지었다.

호주 최고 스타 샘 커는 종료 10분을 남겨두고 출전해 이 날 좌석을 가득 채운 7만 5,784명의 관중을 환호하게 만들었다. 샘 커는 종아리 부상으로 월드컵 시작 후 단 한경기도 출전하지 못하고 있었다.

반드시 이겨야 했던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캐나다를 상대로 강한 투지를 보였던 것과는 대조적으로 마틸다스는 전반 초반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이런 사이 덴마크는 공수 전환을 빠르게 가져가며 호주 수비를 괴롭혔다.

어려움을 겪던 팀의 돌파구를 만들어 낸 것은 이번 대회에서 두 골을 기록중이던 메리 파울러와  케이틀린 포드였다.

전반 30분 경 파울러는 앙에서 침착하게 공을 잡아 왼쪽으로 푸어에게 내줬고 푸어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공을 골키퍼 레네 크리스텐슨의 다리 사이로 낮게 깔아 넣으며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를 열광의 도가니로 만들었다.

이 후 호주는 주도권을 잡았으며 경기 종료 20분 전 라소가 추가골을 성공시키며 승리를 확정 지었다.

앞서 브리즈번에서 열린 경기에서는 잉글랜드가 승부차기 끝에 나이지리아를 4-2로 꺾고 8강에 진출했다.

마틸다스의 다음 경기 상대는?

호주는 오늘 밤 9시(AEST, 호주 동부 표준시) 남호주에서 열리는 경기 결과에 프랑스 또는 모로코와 8강을 치룬다.

콜롬비아 대 자메이카 전도 오늘 밤에 열리는데 이 경기 결과에 따라 8강 대진이 최종 결정된다.

마틸다스의 다음 경기는 언제 어디에서 열리나?

이번 주 토요일인 8월 12일 후 5시(AEST)에 열린다. 경기 장소는 브리즈번 스타디움이다.

토요일에 마틸다가 승리하면 어떻게 되나?

준결승에 진출하게 된다. 준결승 경기는 8월 16일 수요일 오후 8시(AEST)에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다.

8강에 진출한 다른 팀은 어디인가?

잉글랜드, 일본, 네덜란드, 스페인, 스웨덴이 8강에 진출했고 나머지 두 팀은 오늘 결정된다.

일본 대 스웨덴: 오클랜드 에덴 파크에서 금요일 오후 5시 30분(AEST)에 열린다.

네덜란드 대 스페인: 금요일 오전 11시(AEST), 웰링턴 리저널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잉글랜드 대 콜롬비아 또는 자메이카: 토요일 오후 8시 30분(AEST), 시드니에 있는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다.

여자 월드컵 결승전은 언제 열리나?

8월 20일 일요일 스타디움 오스트라엘리아에서 오후 8시 (AEST)에 열린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